국민은행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빠르게 분실신고 먼저 하세요!
얼마전 오래 사용하던 국민은행 체크카드가 없어져 당황 했었답니다.
저처럼 카드를 잃어버렸다변 우선 누가 사용했는지 어플이나 통잔 잔고를 확인 한 후 빠르게 분실신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카드 분실신고 및 도난신고 방법
국민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빠르게 분실 신고 먼저 해야 합니다.
제일 빠른 방법은 콜센터로 전화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방법, 그리고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분실신고 하는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콜센터 신고 (☎ 1588-1788)
국민은행 분실신고 콜센터 1588-1788 > 2번 > 분실신고 후 재발급
국민은행 분실신고 콜센터 1588-1788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전화 후 ARS 안내 문구가 나오면 2번 도난분실 신고 및 해제를 눌러주세요.
상담원과 연결 후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를 얘기하면 마지막 결제 금액에 대해서 얘기해줍니다.
내가 쓴 금액이 맞을 경우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으로 넘어가서 재발급 신청 받으면 됩니다.
만약 누군가가 내 카드를 써서 도난신고를 당했을 경우 도난분실신고 및 보상신청을 하면 됩니다. (방법 아래 자세히)
*보상신청의 경우 평일 업무시간에만 가능합니다.
2. 인터넷 신청
KB국민은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도난/분실신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전화 연결이 어렵거나 도난당한게 아닌 경우에는 홈페이지 신청이 간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앱카드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위 절차에 따라 도난/분실신고 해주세요.
3. 가까운 영업점
가까운 국민은행에 가셔서 분실신고 하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콜센터나 인터넷 신청이 더욱 편리하겠죠?
도난분실 거래정지 해제 (인터넷)
KB국민은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신고해제
조건
① 공인인증서 필수
② 해당 카드의 도난/분실 신고일이 최근 1년 이내인 개인 카드
③ 가족카드의 분실신고 해제는 본인회원 로그인으로만 해제가능
도난분실 사고보상 신청 방법
- 국내에서 발생한 도난분실
1. 콜센터 : 1588-1788
2. 인터넷: KB국민은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 보상신청
- 해외에서 발생한 도난분실
1. 방문: 구비서류 지참 후 가까운 국민카드 또는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 후 신청
*구비서류: 신분증, 사고보상처리수수료2만원(보상신청금액이 20만원인 경우), 경찰서에서 발행한 사건사고사실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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