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유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by 청주홍 2020. 9. 14.

유튜브 동영상 소장하고 싶나요?

프로그램 설치 안하고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1분만 OK

 

요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영상 플랫폼 유튜브!

예전에는 10~20대가 즐기는 채널이였지만 유튜브를 통해 음악이나 요리,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재미있게 즐기더라고요. 요즘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의 제약이 생기면서 집에서 취미활동을 하거나 재밌는 영상을 보고싶거나 무언가를 배우고 싶을 때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면 아주 유용한 것이 많더라고요.

 

 

다만 유튜브의 단점은 유튜브 자체 내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원하는 동영상을 그때 그때마다 들어가려면 조금 번거롭기도 하고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곳에서는 데이터가 나간다는 큰 단점이 있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해서 소장하면 얼마나 편할까요? 오늘은 그래서 1분만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인터넷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오늘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유튜브 사이트에서 곧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간단하니까 한번 따라하면 두 번째부터는 예시 보지 않고도 할 수 있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유튜브 - 동영상 클릭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PC버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가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저는 요리할 때 유튜브를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백종원선생님 채널로 들어갔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 동영상 하나를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

 

유튜브 상단 주소 수정 (www.ssyoutube)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2

해당 동영상 위를 보면 url주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URL주소를 추가해줘야하는데요. www.과 youtube 사이에 SS를 입력해줍니다.

무조건 유튜브앞에 에스 두 개 입력하면 되요. 입력후 엔터를 누르면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3

 

다운로드 클릭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3

주소만 수정했더니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가 뜹니다.

바로 Savefrom.net이라는 사이트입니다. 곧바로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도 되고 아까 위의 방법처럼 그냥 원하는 동영상 URL주소에 ss만 추가로 입력해도 된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4

주소창 바로 아래 다운로드 하고싶은 동영상 썸네일과 바로 옆에 [다운로드]탭이 있는데 여기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동영상 사이즈가 나옵니다. 파일 확장자는 MP4로 동영상 사이즈는 720과 360사이즈가 있답니다. 소리 없이 1080사이즈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제일 무난한 ‘MP4 720’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4

 

다운로드 완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5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화면사이즈는 아까와 선택한 720*1280 사이즈입니다. 실제 화질보다는 조금 떨어지지만 꼭 소장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정말 간단하죠?

저장해서 소장으로 사용하며, 저작권 문제로 다른곳에 배포하거나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금지인거 아시죠?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