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이야기

티스토리 가입 방법과 스킨 카테고리 정하기

by 청주홍 2020. 4. 1.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청주홍입니다.

저는 사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요! 돈 모으는걸 좋아한다는 얘기죠.

매달 귀여운 월급으로는 큰 돈을 모을 수 없어 조금이나마

소소한 부업을 시작해볼까 하고 티스토리를 가입했답니다.

평소에 네이버 블로그로 저의 생각이나 사진을 정리해 글을 써서 올리는 걸 좋아했기 때문에

꽤 괜찮은 재테크(부업)이라고 생각했어요.

 

만약 저처럼 티스토리 관심있는 분들은 주제나 카테고리 아무 생각 말고,

우선 가입부터 해보시길 추천해드려요.

물론 자기가 평소에 잘 알고있고, 흥미있는 관심사로 주제를 정하면 좋겠지만

아마 대부분 많은 분들이 막막하다고 느끼실거에요.

이런 저런 소소한 글을 올리기 시작하다보면 앞으로 어떤 주제로 운영할건지 윤곽이 잡히기 시작한답니다.

 

그래서 오늘 첫 저의 글은 티스토리 가입방법과 가입 후 스킨설정과 카테고리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첫번째. 티스토리 들어가기

https://www.tistory.com/

티스토리 홈페이지를 들어간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가입하기를 눌러주세요.

 

 

두번째. 개인정보 동의 후 회원가입하기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티스토리 이용약관에 대해서 나옵니다. 읽어본 후 체크 해주고 회원가입을 위한 절차를 밟아주세요.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블로그이름, 블로그주소를 직접 작성할 수 있어요.

블로그 이름은 나중에 바꿀 수 있지만 블로그 주소는 바꿀 수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 후 기입해주세요.

가입 후 바로 스킨을 고를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우선 보고 맘에 드는 걸로 선택한 후 나중에 다시 변경가능합니다.

 

 

세번째. 로그인 후 글쓰기 & 설정들어가기(스킨, 카테고리수정)

우선 잘 가입이 되었는지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했습니다. 메인창 우측 상단 동그란 곰모양을 누르면 계정관리 / 블로그글쓰기 / 블로그설정 탭이 나옵니다.

바로 글을 쓰실 분들은 연필모양 글쓰기를 선택해서 글 써주시면 되고, 저처럼 스킨변경과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싶으신분들은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스킨 & 카테고리 변경하기

블로그 설정탭을 들어가면 위와같이 블로그를 수정할 수 있는 탭이 좌측에 나와있어요.

콘텐츠 / 댓글.방명록 / 통계 / 꾸미기 /플러그인 / 링크 /관리 총 7가지의 카테고리가 있네요.

관리 또는 수정하고자 하는 탭을 하나씩 누르다 보면 대충 감이 잡히겠죠?

처음 가입하고 들어가는 분들은 하나씩 쭉 눌러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하기

좌측 꾸미기 탭 밑에 스킨 변경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정말 다양하고 예쁜 스킨들이 가득합니다.

하나씩 눌러보시고 원하는 스킨을 정한다음에 변경을 누르시면 스킨 변경 완료! 

만약 기존 스킨에서 색상이나 레이아웃 등 조금씩 변화를 주고 싶은 분들은 스킨편집 눌러서 수정 가능해요.

 

 

티스토리 카테고리 추가하기

카테고리 추가 역시 좌측 카테고리에서 콘텐츠탭 아래 카테고리 관리를 누르면 카테고리 추가 할 수 있는 탭이 나옵니다. 추가를 누르고 원하는 카테고리 명을 작성 한 후에 옆에 카테고리를 고를 수 있는 탭이 하나 나옵니다.

카테고리 탭을 누르면 다양한 주제가 나오기 때문에 주제를 보고 카테고리를 정하셔도 좋아요.

 

 

오늘은 티스토리 가입 방법부터 스킨적용, 카테고리 추가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우선 가입부터 해보고 나중에 어떤 주제로 글을 쓸 것인지 생각해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