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재미·테스트

구미호뎐 등장인물

by 청주홍 2020. 10. 11.

구미호뎐 등장인물

줄거리 / 몇부작 총 정리

 

지난 7일 첫방송한 구미호뎐 재밌게 보셨나요? 이번에 수목 드라마 여러편이 동시에 첫방송하면서 제일 기대를 불러모은건 바로 구미호뎐 등장인물 인데요.

 

바로 주인공이 이동욱과 조보화의 만남으로 많은 기대를 불러모았답니다.

인간과 전설 속 인물들이 공존한다는 새로운 세계관에 대한 내용으로 이동욱은 한때 백두대간의 산신이자 현재는 도심에 정착한 현세를 어지럽히는 요괴들을 처단하는 구미호역을 맡였으며, 보아는 괴담 전문 프로그램 PD을 맡으면서 둘의 팽팽한 기싸움을 펼쳤습니다.

 

그렇다면 구미호뎐 등장인물 자세한 내용과 줄거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미호뎐

 

매주(,) 1030tvN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액션 로맨스 드라마

 

 

 구미호뎐 몇부작

 

16부작

 

구미호뎐 인물관계도

 

 

 구미호뎐 등장인물

 

이연_이동욱

'()'보다 소위 '간지'를 중시하는 남자 구미호. 펜트하우스에 틀어박혀 하루 종일 스마트폰으로 미드 보면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퍼먹는 구미호

준 재벌급 자산 소유, 사람을 홀리는 미색, 여우답게 영특한 지능, 완벽한 인간 패치까지, 온갖 능력치 몰빵해놓은 듯한 이 남자는, 한때 백두대간을 다스리는 '네임드 산신'이었다.

그런데 그 좋은 리즈시절 꽃처럼 지고, 현재는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소속된 말단 공무원으로 그것도 정규직 아니고 별정직이다. 본인 피셜, 600년째 대체 복무 중.

현세를 어지럽히는 동화(설화) 속 주인공들 때려잡는 게 주된 업무로 압도적인 업무성과를 자랑하지만, 공권력 남용, 개나 줘버린 양심, 피도 눈물도 없는 과잉진압 등으로, 이승, 저승을 가리지 않고 민원이 자자하다.

그런데! 그런 이연 앞에,

저보다 훨씬 막 나가는 인간 여자가 나타났다?!

 

 

남지아_조보아

()이 배 밖으로 나온 여자. [도시괴담을 찾아서]라는 화제의 프로그램 담당 PD. 미리 경고하는데 속지 말자.

그런 그녀가 풀지 못한 단 하나의 난제가 있으니, 바로 '가족'이다. 어릴 적, 여우고개에서 일어난 기묘한 교통사고. 지아의 부모는 바로 그곳에서 증발하듯 사라졌다. 유일한 생존자인 지아는 '범인은 사람이 아니었다.'라고 주장했지만, 그 말을 믿어주는 이는 아무도 없었다.

부모를 찾기 위해 홀로 괴담을 추적해온 세월이 21.

마침내 놈을 만난다! 사람으로 둔갑한 구미호, 이연이다!

 

 

이랑_김범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이연의 배다른 동생. 예민하고, 자존심 강한 수컷. 형한테 인정받고 싶었다. 형처럼 되고 싶었다. 한때 그에게는 형 이연이 세상의 전부였다. 그런데 형이 고작 '인간 여자' 하나 때문에, 산신의 지위를 버리고, 숲을 등지고, 그를 버렸다. 죽어도 용서할 수 없다.

지금 이랑이 바라는 건 딱 하나, 바로 이연의 파멸이다. 본인은 펄펄 뛰겠지만, 브라더 콤플렉스다. 긴 세월, 이연을 증오하고, 인간을 저주하면서 살아왔다. 때때로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사람들을 꾀어, 무시무시한 대가를 치르게 만드는 장본인.

둔갑에 능하며, 내기에 목숨을 거는 그는,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구미호'.

 

구신주

백두대간 시절부터 이연의 충신(忠臣) 노릇을 해온 토종여우로, 주군인 이연을 상당히 잘 갈군다. 인간 세상에 처음 내려왔을 때만 해도 '여우'로서 존재론적 고민도 했지만, 치킨을 맛보고, 마트를 거닐며 큰 깨달음을 얻고, 삶의 모토가 바뀌었다.

그런데! 수의사계의 명의로 불리며, 오로지 건물주를 목표로 살아온 그 외길 인생에, 뜻밖의 변고가 생겼으니..

 

 

내세출입국 관리사무소 등장인물

 

방송국 등장인물

 

모즈백화점

 

그 외 인물

 

 

 구미호뎐 줄거리

 

과거 백두대간의 산신이였던 이연은 지아와 똑같이 생긴 아음이라는 인간을 사랑했지만 아음은 죽었고 그녀의 환생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남지아는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신념과 겁 없는 행보로 운명을 스스로 개척해나가는 당찬 주인공으로 21년 전 실종된 부모를 찾기위해서 집요하게 추적하는 모습을 펼쳐나갑니다.

이랑은 첫화부터 공시생과 여고생 등 다양하게 변신하며 구미호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요까지 색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실에서 이연과 지아는 일종 거래를 하게 되며 21년 전 여우고개 사고현장에서 자신을 구해준 사람과 그 현장 단서가 이연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자 지아에게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건냈니다.

이연은 지아와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부모가 죽지 않았따는 것을 알려주며 두 사람의 관계의 선을 그으려고 하지만 다시 또 이들은 만나게 됩니다.

이연은 환생한 옛연인을 찾기위해서, 지아는 섬에서 일어난 사건을 취재하기 위해서 같은 배를 타고 미묘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오늘은 구미호뎐 등장인물 및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면 볼수록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스릴과 재미까지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