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방법 + 매입가격 확인법

by 청주홍 2020. 5. 4.

알라딘 중고서점 책파는 방법

매입가격도 미리 알 수 있어요!

 

 

요즘 집 안에 필요 없는 물건을 팔아서 현금화 하는 재테크가 대세죠.

사실 집 책꽂이에는 몇 년간 보지 않은 책과 어렷을 때 보던 책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결국 안보는 책들은 팔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책을 정리하니 책장도 깔끔해지고 너무 좋더라고요.

 

중고책을 파는 간단한 방법은 바로 알라딘 중고서점입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서는 중고책을 사거나 쉽게 팔 수 있어서 거래하기 너무 편리한 곳이랍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안보는 중고서점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제일 궁굼한 건 바로 내 중고책이 얼마에 팔수 있을까죠!

중고책 매입가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알라딘 어플을 활용하면 됩니다.

 

크게 순서는

1. 알라딘 어플 다운로드

2. 중고책 매입가 조회

3. 온라인(택배) 또는 오프라인(서점방문) 판매

4. 알라딘 중고서점 방문 시 판매 방법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파는 방법

 

1. 알라딘 어플 다운로드

 

 

나의 중고책 매입가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휴대폰으로 알라딘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어플을 켜고 좌측 상단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2. 매입가 조회 바코드로 찍어보기

 

 

상단메뉴를 누른 후 다양한 카테고리 중 [매입가 조회]를 눌러주세요.

 

 

미리 팔려는 책을 준비 한 후 책 뒷면의 바코드를 촬영하면 해당 책의 매입가와 매입가능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더의 아침을 여는 책의 매입가는 1700원이죠. 여기서 아래 균일가 매입상품이 나오는데 알라딘에 해당 책이 많을 경우 균일가로 쳐준다고 해요.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북이라는 책은 매입 불가로 나오죠. 알라딘에 팔수 없는 상품입니다.

 

 

3. 온라인판매 또는 방문판매

바코드를 찍어 책의 재고량과 상태에 따라 매입가를 확인 한 후 앱에서 바로 판매하는 방법알라딘 중고서점을 직접 찾아가 판매하는 방법 2가지로 나뉩니다. 온라인에서 바로 판매할 경우 조건이 있기 때문에 확인 후 판매 바랍니다.

 

- 온라인 판매

온라인 판매를 위해서는 총 중고책 매입 금액이(박스당 20권 이하) 1만원 이상일 경우 배송비 부담 없이 택배로 판매 가능

 

책 여러 권을 바코드에 찍으면 팔 수 있는 책 총 개수와 총 매입가가 확인이 됩니다.

한 박스에 20개미만의 책을 넣을 수 있으며 총 매입가는 1만원 이상으로 보통 책 상태에 따라 매입가가 깎일 수 있기 때문에 우선 넉넉하게 맞춰주세요.

 

- 알라딘중고서점 직접 방문 판매 (아래 자세히 설명)

큰 조건 없이 바로 현금으로 판매 가능. 집 근처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거나, 팔려는 책의 개수가 적을 경우에는 직접 방문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4. 알라딘 중고서점 방문 판매

번호표 뽑기 본인인증 및 회원확인(기존 회원은 휴대폰 번호만 기입) 도서상태별 등급 분류(//) 등급분류 고객님 동의 매입가격 조회 매입가격 고객님 동의 현금 수령 후 서명

 

 

 

저는 집 주변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어 책을 직접 갖고 나왔어요. 번호표 뽑고 내 차례가 돼서 판매하는 카운터로 가서 파려는 중고책을 올려놨어요. 우선 저는 기존 회원이기 때문에 휴대폰인증만 끝낸 후 직원분께서 책 상태에 따라 상/중/하로 등급을 분류합니다.

책이 깨끗한 경우 상 

책이 살짝 변색이 된 경우 중 

책이 절반 이상이 변색되거나 표지가 없거나 찢어진 경우, 이름이나 낙서가 조금 되어 있는 경우 하

 

생각보다 까다롭게 분류됩니다. 분류를 하고 책 하나하나에 대해 등급이 결정된 이유를 알려준 후 동의를 받습니다. 이후 등급에 따라 매입가격이 조회됩니다. 이 때 집에서 미리 봤던 매입가보다 깎이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왜냐 책 상태에 따라 등급을 나눴기 때문! 여기서 알라딘에 책이 많을 경우에는 매입이 거부됩니다.

 

 

13권 가져갔는데 여기서 8권만 판매 할 수 있었어요. 3권은 부록이 없거나 책이 찢어져서 못팔고, 2권은 알라딘에 책이 많아 매입 거부당했어요. 2권은 나중에 재고량에 따라 팔 수 있다고 하니 우선 대기해야겠죠.

어쨌든 8권 팔아서 12,800원을 현금으로 받았어요.

현금 말고 알라딘 포인트로 적립할 경우 20% 추가로 적립해준다고해요. 그치만 전 현금이 좋아서 현금으로 받았답니다.

 

집에 안보는 책이 쌓여있다면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중고책 팔아보시길 바랍니다.

 

 

 

* 매입가 결정 방법

- /오프라인 전체 재고량과 판매지수에 따라 매입가 및 매입 가능 여부 결정(실시간 변동)

- 책 상태(오염, 찢어짐, 낙서)에 따라 상..하 등급에 따른 가격이 상이함

 

 

*매입 불가 안내

- 알라딘이 동일한 상품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

- 알라딘에서 확인 불가능한 상품(어린이 전집 등)

- 손상된 상품(심한변색, 곰팡이, 제본탈착, 젖은흔적, 밑줄 및 낙서 5쪽 초과, 2cm 이상 찢어진도서, 스크래치 많은CD)

- 부록이 없는 경우

- 대여점, 도서관 등 표시가 있거나 증정품/ 비매품인 상품

- 참고서, 학습서, 잡지, 교과서, 월간지 등 시즌성 상품

 

 

 

>> 함께보면 좋은 컨텐츠

 

직장인 돈버는 부업 6가지 (용돈벌이)

 

초기비용NO, 직장인 돈버는 부업 6가지 (feat. 소소한 용돈벌기)

초기비용NO,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돈벌 수 있는 부업 BEST6 직장인 이라면 한번쯤 꿈꿔봤을 부업. 사실 찾아보기 시작하면 무조건 초기비용이 들기 마련입니다. 초기비용 없이 부업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