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삼성증권 해외주식 환전 달러를 원화로 (외화매도)

by 청주홍 2021. 9. 8.

삼성증권 해외주식 환전 방법

저는 평소 해외주식을 삼성증권으로 하고 있는데요. 삼성증권은 주식 매수 할 때 원화로 가능하지만 매도는 달러로 입금이 된답니다.

그럼 달러를 한국돈으로 바꾸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증권 달러를 원화로 바꾸는 법

1. 삼성증권 로그인 - 메뉴

삼성증권 앱 로그인 후 좌측 하단의 메뉴탭을 눌러주세요.

2.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해외주식잔고/손익

해외주식 탭에서 해외주식잔고/손익 또는 외화잔고를 클릭해줍니다.

3. 하단 - 외화잔고 체크

외화잔고 탭에서 나의 외화 달러가 얼마 들어왔는지 체크합니다.

해외주식은 매도 후 +3~4일 후에 달러가 입금됩니다.

4. 하단 - 외화매도 - 환전 - 환율갱신

하단 탭에 환전으로 들어간 후 상단 세가지 메뉴 중에서 외화매도 버튼을 클릭 한 후 환율갱신 버튼을 클릭합니다. 외화매도란 달러를 원화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5. 환전가능금액 입력 (달러)

환율갱신을 클릭하면 현재 환율과 환전 가능한 금액이 뜹니다. 그럼 원하는 액수 만큼 환전신청금액 칸에 달러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전액 모두 입력했어요.

7. 다음(환전처리) - 확인

달러를 입력했다면 하단 다음(환전처리) 버튼을 클릭한 후 원화정산금액을 확인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우대적용이 돼서 환율을 높게 쳐줬네요. 참고로 환율이 오를 때 환전해야 더 이득이겠죠?

8. 하단 - 즉시이체 - 입금확인

한국돈으로 환전이 잘 됐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하단 즉시이체탭을 눌러서 확인합니다.

이 탭에서 다른 계좌로 이체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 삼성증권 해외주식 환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 TOP10

배당금 높은 주식 TOP10 코스탁 & 코스피 배당금 높은 주식 소개합니다. 요즘 다양한 방식으로 주식 거래하는 분들 많으시죠. 우량주만 거래하는 방법, 단시간에 사고파는 단타 방법, 좋은 종목을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