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내 계좌 한눈에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

by 청주홍 2021. 11. 26.

내 계좌 한눈에 숨은 돈 찾기

어느 날 문득 내 계좌에 총얼마가 있지? 궁금할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예전에 만들어 놓고 까먹은 통장 계좌 다들 하나씩은 있죠. 이렇게 까먹고 못 찾은 돈이 생각보다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나의 숨은 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잊고 있었던 계좌에 돈을 찾는 기쁨까지 만끽할 수 있으니 꼭 조회해봐야겠죠? 숨은 돈은 찾은 후 바로 다른 계좌로 이체도 가능하니까 아주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내 계좌 한눈에 휴면 계좌 조회 사이트

 

 

 

나의 계좌를 모두 찾기 위해서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답니다. 휴면계좌는 은행에 돈을 넣어놓고 5년간 찾지 않는 돈을 말합니다. 그럼 아래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

1.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접속 (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

나의 숨은 돈을 찾기 위해서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들어가거나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2. 계좌 통합 조회

내계좌한눈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양한 버튼이 보이는데 오늘 우리가 알아볼 계좌 찾기는 퀵 메뉴에 있는 첫 번째 계좌통합조회(은행)’을 들어가면 됩니다. 1금융권 외 22 금융권인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 우체국 계좌를 찾을 분들은 두 번째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이용약관 동의

숨은돈찾기

우선 계좌 조회를 하기에 앞서서 이용약관에 전체 동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4. 주민번호 입력 후 공동 인증서(금융인증서) 로그인

 

 

 

주민번호 입력란에 주민번호 13자리 입력 후에 공동 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줍니다.

 

5. 휴대폰 인증

계좌통합조회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도 거쳐야 합니다. 보안 문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에는 내가 자주 사용하는 은행을 체크한 후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 확인' 해줍니다.

 

6. 휴면 계좌 내역 확인

휴면계좌조회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었으면 은행별 계좌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총 8개 은행이 뜨고 비활동성 게좌가 하나은행 1건으로 나타나 있네요. 활동성 계좌는 1년 이내 입출금 거래가 이루어진 것을 말하고, 비활동성 계좌는 1년 이상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 계좌로 휴면계좌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휴면 계좌 잔고 이전

계좌이전

자세한 내역을 보기 위해서는 상세조회에서 파란색 버튼 조회를 클릭하면 계좌이름과 계좌번호, 개설일, 최종입출금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잔고에 돈이 있다면 계좌 해지 잔고 이전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잔고를 다른 통장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예전에 한번 이렇게 44만 원을 찾아서 다른 곳으로 출금한 기억이 있답니다.

 

잔고 이전 시 주의사항

계좌 해지나 잔고 이전은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거나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비활동성 계좌 중 잔고가 50만 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만약 50만 원 이상이라면 통장을 갖고 은행에 방문해 휴면계좌를 풀고 출금하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사이트

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사람이 살아가면서 예상치 못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 그런데 보험금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청구를 해야 하는데 미처 알지

cjhong.tistory.com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해가 끝나가거나 새로운 해가 접어들 때 많은 분들이 올해의 사주 같은 무료운세를 보는데요. 저 또한 평소 운세나 사주 보는 걸 좋아해서 종종 보는 편입니다. 오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