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및 재택치료 방법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9만 명 이상 나오면서 심각성이 커지고 있죠. 특히 오미크론의 경우 전파력이 빠르기 때문에 쉽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코로나 증상과 오미크론 증상 차이점과 코로나 증상이 있을 땐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1. 발열 (37.5도 이상)
2. 마른기침
3. 두통, 근육통, 인후통
4. 구토, 메스꺼움
5. 설사
코로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열이 먼저 난 후 기침이 나기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이후 두통과 근육통, 인후통이 동시에 일어나며 이후 구토와 메스꺼움 심하면 설사까지 한다고 해요. 사람마다 증상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최근에는 무증상 환자도 있다고 해요.
오미크론 증상
1. 목 아픔, 목 간지러움 (인후통)
2. 코막힘, 콧물
3. 마른기침, 재채기
4. 두통, 근육통, 몸살증상
오미크론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은 인후통과 목이 아픔, 재채기와 기침, 두통, 근육통 등 몸살증상이 나타나는 점인데요. 저의 경우에도 처음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코가 막히고 콧물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점이에요. 이후 두통과 근육통이 오며 몸살 같은 증상이 약 3일 정도 지속됐답니다. 보통 코로나는 증상 발현 후 3일간 정말 아프고, 이후 5일간은 약한 감기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미크론의 경우 델타 변이 바이러스보다 가벼운 증상이지만 전파력이 강해서 조심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코로나 재택치료 방법 세가지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재택치료로 전환이 되었는데요. 증상이 나타나 아프지만 보건소는 연락이 안 되고 어떻게 해야할까.
첫째. 코로나 재택치료 환자 의료기관
1. 일반 전화 상담 처방기관
2.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
3. 재택치료 관리 의료기관
4.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
재택치료 중 증상이 있을 경우 전화 위 기간에서 전화상담을 통해 처방이 가능합니다. 만약 위 기관과 전화연결이 어려울 땐 가까운 의원과 상담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 소개해드릴게요.
둘째. 코로나 재택치료 환자 병원 대리 처방
1.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연락해 대리 처방 되는 지 물어보기
2. 지인에게 이름, 생년월일, 증상 전달 후 대신 병원 방문해달라고 요청
3. 병원 처방 받은 후 약국가서 약처방 받기
4. 집앞에 약 두고가면 가져와서 복용
조금 번거롭지만 가장 완벽한 방법으로는 지인에게 나의 이름과 생년월일, 증상을 알려주고 대신 병원에 가서 의사 처방을 받고 약을 지어달라고 부탁하는 방법입니다. 처방받은 약은 집앞에 놓고 가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이렇게 대리 처방 받아 약을 먹으니까 증상이 금방 낫더라구요.
셋째. 코로나 약국약
1. 타이레놀 : 발열, 두통, 근육통
2. 종합감기약 : 여러 증상 있을 때
3. 인후통약 : 목아픔, 가래 등
개인적으로 병원 약 처방받기 전에는 약국약을 먹었었는데 사실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타이레놀의 경우 발열, 두통에는 꽤 효과가 좋았지만 종합감기약이나 인후통약은 먹어도 나아지질 않았습니다. 실제로 정부에서도 코로나 증상이 있을 때 타이레놀과 종합감기약을 먹으라고 하지만 재택치료를 하기엔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