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현지인 맛집 BEST15
군산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군산에서 알려진 유명한 맛집과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맛집 15곳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식
1. 지린성
대표메뉴: 고추짜장 10,000원, 고추짬뽕 10,000원
군산을 대표하는 짬뽕집으로 현재는 인지도가 가장 높은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고추짬뽕과 고추짜장으로 알싸한 고추가 들어가 매콤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고추짬뽕보다 고추짜장 선호도가 높은데 짜장은 진하고 매콤해서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힘들 수 있다고 해요. 일반 짜장과 짬뽕, 짜장밥, 짬뽕밥도 판매하고 있으니 기호대로 드시면 됩니다. 단점은 탕수육이나 군만두 등 다른 메뉴들은 판매하고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맛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2. 복성루
대표메뉴: 물짜장 10,000원, 고기짬뽕 9,000원
군산을 대표하는 짬뽕집 중 하나인 복성루는 물짜장과 고기짬뽕의 색다른 메뉴가 존재합니다. 짬뽕은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를 넣고 끓인 후 돼지고기를 따로 볶아서 고명으로 올려 감칠맛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산물보다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 잘 맞을거 같네요. 그리고 물짜장은 각종 채소와 고기를 볶아 전분을 넣은 것으로 춘장이 들어가지 않고 하얀 것이 특징입니다. 면 위에 계란후라이가 하나 얹어져 있고 하얀 소스를 부어 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물짜장보다는 짬뽕이 더 맛있었던 곳으로 기억합니다.
3. 왕산중화요리
대표메뉴: 콩나물짬뽕 9,000원, 매운짜장 8,000원
최근 미우새에서 이상민이 방문해 핫해진 왕산중화요리는 해산물이 가득 올라간 짬뽕이 비주얼로 압도적인데요. 특이하게 콩나물이 들어간 매운 짬뽕으로 특허를 받았다고 해요. 콩나물짬뽕과 매운짜장이 대표적인 메뉴로 탕수육이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가 있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함께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짬뽕이 아주 시원하고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서 좋았습니다.
4. 빈해원
대표메뉴: 물짜장 8,500원, 군산삼선짬뽕 8,500원
빈해원은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으로 1965년 콘크리트와 벽돌을 사용해 2충 건물로 지은 중국집으로 가운데 개방된 내부공간과 여러개 방이 있는 독특한 구조로 한국정쟁 이후 군산에 정착한 화교가 운영하는 중국 음식점입니다. 영하 남자가 사랑할 때 영화 속에 나온 촬영장소이기도 합니다.
옛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짜장과 짬뽕, 탕수육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음식 맛은 평범하다고 합니다.
한식
5. 한일옥
대표메뉴: 뭇국 9,000원, 육회비빔밥 9,000원
군산 소고기 무국 맛집인 한일옥은 오래전부터 유명한 곳으로 맛있는녀석들, 생활의 달인 등 여러 매체에 방송되었습니다. 초원사진관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관광하면서 들리기에 좋은 곳입니다. 소고기 뭇국이 가장 유명하며 육회비빔밥도 많이 찾는 메뉴지만 평일에만 맛볼 수 있다고 해요.
6. 순돌이곱창
대표메뉴: 막창 12,000원
순돌이 곱창은 막창&곱창 맛집으로 현지인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빨갛게 양념한 막창과 곱창을 숯불에 구워 나오는 곳으로 진한 숯불향과 진득한 빨간 양념이 아주 맛있다고 해요. 막창, 목살, 갈비, 곱창 네 가지 중에서 1인분씩 섞어서 주문해도 되는데 보통 막창+목살이나 막창+갈비 조합이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이밖에 무뼈 닭발과 똥집이 있고, 김치찌개도 깊고 진해서 잘나가는 메뉴 중 하나라고 합니다.
7. 진갈비
대표메뉴: 떡갈비 26000원, 곰탕 10000원
군산을 대표하는 떡갈비 맛집은 완주옥과 진갈비 두곳이 있습니다. 진갈비가 평이 더 좋아서 진갈비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우로 만든 떡갈비는 얇게 펴 구워 마늘이 올라가 있는데요. 풍미가 깊고 육즙이 나와서 맛있다고 해요. 가격은 비싸지만 한번쯤 먹어볼만 하다고 합니다.
8. 서우식당
대표메뉴: 아귀백반 9,000원, 동태내장탕, 10,000원, 복탕 12,000원
서우식당은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에 나온 곳으로 현지인 분들도 종종 찾는 맛집이라고 해요. 대부분 아귀밴반을 드시는데 살코기가 실하고 시원한 국물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반찬도 10가지 이상으로 가짓수가 많고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라고 해요.
9. 뚱보식당
대표메뉴: 백반 8,000원
뚱보식당은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백반집으로 역시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곳이기도 합니다. 백반을 주문하면 된장째개, 생선조림, 생선구이, 제육 등 약 15가지의 반찬이 나옵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할머니가 해주시던 집밥 느낌이 나서 가성비 백반을 먹고 싶을 때 찾는다고 해요. 다만 오래된 식당이라 위생은 어느 정도 감안 해야한다고 해요.
10. 째보식당
대표메뉴: 간장모둠 33,000원
째보식당은 요즘 군산에서 젊은이들이 많이가는 핫한 곳으로 초원사진관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해물간장음식점으로 째보간장모둠세트가 인기가 가장 좋습니다. 꽃게, 전복, 새우, 소라, 연어 모듬장이 나와서 비주얼이 화려하고 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기 좋은 곳입니다. 짜지 않고 맛있다고 해요.
분식
11. 만남스넥
대표메뉴: 잡탕+순대볶음 15,000원, 잡탕+초장김밥 14,000원
만남스넥은 추억의 분식집으로 배틀트립에 나온곳이기도 합니다. 특이하게 잡탕이라는 것을 파는데 이건 쉽게 말해 라볶이와 비슷한 비주얼로 떡, 라면, 어묵이 들어가 있습니다. 빨갛게 볶은 순대볶음 또한 인기메뉴이고 군산에서는 김밥을 초장에 찍어먹어 김밥을 주문하면 초장이 함께 나온다고 해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어릴적 먹던 분식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12. 올리브
대표메뉴: 모듬튀김 12,000원, 후라이드치킨 13,000원
올리브는 수제튀김 전문점으로 다른 분식 메뉴 없이 오로지 튀김만 파는 곳입니다. 모듬튀김이 가장 인기가 많으며 새우, 오징어, 만두, 고추, 김말이, 단호반(고구마)튀김이 들어가 있습니다. 바삭바삭하고 고소해서 군산에서 먹었던 음식 중 가장 맛있었다는 평이 꽤 많은 곳입니다.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튀김 맛집으로 배달, 포장해서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주문 즉시 튀기기 때문에 미리 전화 주문하면 편하다고 합니다.
13. 로뎀푸드
대표메뉴: 돈까스 6,000~10,000, 뚝치즈김치볶음밥 6,000원
로뎀푸드는 군산대학교 근처에 있는 곳으로 가성비가 좋아 학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등심돈까스와 치즈돈까스가 맛있으며 브라운소스, 로제소스, 크리미로제, 토마토칠리 4가지 소스 중 한가지를 선택해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돈까스 외 치즈볶음밥과 오므라이스도 인기 메뉴입니다.
간식
14. 이성당
대표메뉴: 단팥빵 1,700원, 야채빵 2,000원
군산을 대표하는 맛집 중 하나인 이성당은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죠.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1945년에 처음 창립되었다고 해요. 야채빵과 단팥빵이 인기가 좋고 다른 빵들도 대체적으로 맛있어서 군산에 오면 꼭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야채빵과 단팥빵을 사려면 줄을 서야하지만 다른 빵만 살 경우에는 줄 서지 않고 바로 구매 가능합니다.
15. 중동호떡
대표메뉴: 호떡 1개 1200원, 호떡 6개 6,500원
중동호떡은 3대째 운영하고 있는 호떡집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담백하게 구워낸 호떡입니다. 호떡 안에 들어있는 시럽에는 군산의 흰쌀찰보리,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등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반죽이 쫄깃하지만 시럽 맛이 물엿맛과 비슷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담백한 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을거 같아요.
오늘은 군산에서 유명한 맛집 15군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 입맛에 따라서 맛있을수도, 맛없을수도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코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