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2가지 (그린카드, 국민행복카드)

by 청주홍 2022. 6. 30.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2가지

신용카드는 매년 연회비를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두가지를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연회비가 비쌀수록 혜택이 좋아지기 때문에 큰 혜택이 필요 없는 분들은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종류

 

1. KB국민 그린카드

발급기간: 36524시간

연회비: 국내 전용 무료, 해외겸용 무료

기준 실적: 직전 1개월 합계 20만원 이상

혜택

적립 한도 없이 0.5% 포인트 적립

대중교통 이용시 최대 20% 적립 (철도 업종 최대 10% 적립)

쇼핑 업종 이용 시 최대 3% 적립

대형마트 이용 시 최대 3%적립

포인트/캐시백

  • 에코머니 가맹점 최대 5% 적림
  • 지자체 문화, 레저 시설 무료입장
  • 친환경제품 구매를 통한 녹색소비
  • 탄소포인트제 및 에코마일리지제도

국민행복카드

KB국민카드는 친환경을 위해 만들어진 카드로 환경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에코머니 포인트를 제공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녹색소비를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연회비가 없어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국내와 해외 모두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해외에서 사용해야 하는 신용카드가 필요할 때 발급 받기 좋습니다. 저 또한 해외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발급 받았답니다. 연회비는 무료이지만 혜택을 받으려면 직전 1개월간 2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카드는 서울형, 전국형(서울제외) 2가지로 나뉘기 때문에 서울이 거주지라면 서울형을 서울 외 거주자는 전국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 신청 홈페이지

https://card-search.naver.com/list?benefitCategoryIds=1002&sortMethod=ri&where=nexearch&query=%EA%B7%B8%EB%A6%B0%EC%B9%B4%EB%93%9C&bizType=CPC


 

2. 국민행복카드

발급기간: 36524시간

연회비: 국내 전용 무료, 해외겸용 무료

기준 실적: 직전 1개월 합계 30만원 이상

카드사: 롯데, IBK, 우리, NH농협, KB국민, 하나, 신한

공통혜택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청소년산모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보육료·유아학비 지원(아이행복카드)

*카드사마다 혜택 상이

(학원, 학습지, 대형마트, 의료, 쇼핑, 대중교통, 통신, 카페, 외식, 편의점, 영화, 뷰티 등)

그린카드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 카드로 임신 출산, 에너지바우처, 이이돌봄지원사업 등 국가 지원을 받을 때 사용하는 신용카드입니다. 보통 출산을 한 사람이라면 무조건 발급 받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바우처

바우처 서비스 신청은 별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카드 발급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연회비가 없어서 부담없이 발급 가능하며 실적에 따라서 혜택은 카드사마다 조금씩 상이합니다.

7개 카드회사에서 발급 가능하며 본인이 자주 쓰는 회사로 발급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롯데카드와 IBK카드, 국민카드 세가지가 가장 혜택이 좋은 것 같습니다.

 

카드 신청 홈페이지

https://card-search.naver.com/list?benefitCategoryIds=1001&sortMethod=ri&where=nexearch&query=%EA%B5%AD%EB%AF%BC%ED%96%89%EB%B3%B5%EC%B9%B4%EB%93%9C&bizType=CPC

 

20대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Best5

20대 사회초년생 &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지난 주 20대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에게 신용카드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그래도 많고 많은 신용카드 중에서 어떤 걸 선택해야할지

cjhong.tistory.com

 

 

체크카드 추천 TOP5 혜택 정리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TOP5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체크카드.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정말 필수죠. 나이와 삶의 방식에 따라서 추구하는 체크카드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