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부동산 경매 정보 사이트 TOP6

by 청주홍 2020. 6. 29.

부동산 경매 할 때

꼭 들어가봐야하는 정보 사이트 TOP6

 

요즘 많은 직장인분들의 재테크로 떠오르고 있는 경매. 부동산과 경매는 정보가 생명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경매 시 아주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1.

부동산 정책을 알 수 있는

국토교통부

www.molit.go.kr

 

부동산에 관련된 모든 정책은 국토교통부사이트에서 가장 먼저 발표됩니다. 부동산은 정부 정책에 따라서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경매의 시작은 이곳에서 시작될 수 있죠. 요즘은 뉴스나 거짓정보로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사이트에서 참고·해명자료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토교통부 사이트에서 국토교통뉴스를 클릭 하면 국토도시, 주택토지, 건설, 물류, 항공, 철도 등에 관한 정책과 공시지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2.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부동산 아파트, 빌라, 연립, 다가구 주택의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각 지역별, 면적별, 금액별 통합 조회도 가능합니다.

 

특히 부동산 경매에서 가장 중요한 입찰가를 산정할 때 도움되는 사이트로 꼭 확인하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3.

경매 물건을 볼 수 있는

대한민국법원 법원 경매정보

www.courtauction.go.kr/

 

전국 법원에서 경매가 진행되는 물건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처음 경매에 관심이 생겼다면 이곳에서 원하는 지역을 설정한 후 조회해보세요. 아파트, 빌라, 대지, 임야, 등 용도별 물건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경매 나온 물건의 감정평가서, 환형조서서, 매각물건 명세서 등을 열람 조회 할 수 있으며, 수시로 들어가서 관심지역의 경매물건을 검색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4.

토지 정보를 알 수 있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luris.molit.go.kr

경매물건을 선택했다면 반드시 토지이용규제정보사이트에 들어가 건축물 허가 여부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토지 외 아파트나 다세대주택 등 물건을 입찰하려고 해도 이 서비스는 꼭 이용해야 합니다.

 

 

 

5.

부동산 및 법인등기부 등본 열람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www.iros.go.kr

 

부동산등기부등본을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경매에 있어서 권리분석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발급서류입니다. 보통 등기부 등본을 열람하면 경매 진행 여부와 경매 사건번호가 기입되어 있으며 집의 권리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택 임차인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후 이 사이트에서 확정일자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6.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24

www.gov.kr

부동산을 계약하게 되면 각종 서류를 떼야할 일이 많죠. 정부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초본, 지방세 완납증명서, 건출물대장, 전입신고,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 지적도 등 다양한 서류를 열람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직장인 돈버는 부업 6가지 

 

초기비용NO, 직장인 돈버는 부업 6가지 (feat. 소소한 용돈벌기)

초기비용NO,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돈벌 수 있는 부업 BEST6 직장인 이라면 한번쯤 꿈꿔봤을 부업. 사실 찾아보기 시작하면 무조건 초기비용이 들기 마련입니다. 초기비용 없이 부업 할 수 있�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