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직종 직장인에게 필요한 사이트 모음 15
마케팅이 필요한 분들 필독!!!
키워드 / 광고 / SNS / 통계 사이트
요즘 많은 직군과 산업 군에서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죠.
가령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 한다고 하면 제품을 올리기 위해 키워드를 작성해야 하는데 여기서 빅데이터를 이용해 키워드를 뽑아 낼 수 있답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알기 위해서는 빅데이터와 친해져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마케터 분들이 알고 있지만, 사회 초년생과 빅데이터 검색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통계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키워드 & 광고
1. 네이버 키워드 광고도구
목적: 키워드 검색량이 궁금할 때, 연관키워드를 알고 싶을 때
회원가입 및 로그인 > 광고시스템 > 도구 > 키워드 도구 > 궁금한 키워드 검색 > 키워드량 확인
‘가방’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가방 또는 가방에 연관된 키워드가 나옵니다. 남자가방, 여성가방, 남자클러치백 등 좀 더 세부적인 키워드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을 하는 분들은 이 키워드를 통해 어떤 키워드가 인기 있는지 알 수 있겠죠?
참고로, 네이버 키워드 광고도구에서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데이터랩
목적: 빅데이터 통계사이트로 기간별 인기검색어, 검색어 트랜드, 검색어 클릭량, 성별·연령별 인기검색어, 지역별·업종별 검색어 통계 확인
패션의류에 관한 키워드를 찾을 때 월별 클릭량과, 기기별/성별/연령별 어느 타겟이 많이 검색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패션의류에 대한 인기검색어도 알 수 있으니 미리 파악할 수 있겠죠.
3. 구글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목적: 전 세계적 키워드 검색량을 알고 싶을 때, 연관 키워드 알고싶을 때
(네이버 키워드 도구와 비슷하지만 넓은 범위, 네이버에 비해 디테일은 떨어짐)
구글 계정 로그인 및 회원가입 > 캠페인 없이 계정만들기 >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4. 구글 트렌드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US
목적: 세계 각국 검색 추이 비교 및 지역별 관심도 분석
각각 키워드 별로 국가, 시기에 따라 키워드 분석 가능 또한 웹, 이미지, 구글쇼핑, 유튜브 다양한 채널과 관련한 키워드 검색량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교했을 때 전 세계적으로 삼성전자에 훨씬 많은 괌심도를 보였으며, 특히 미국과 캐나다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블랙키위
목적: 네이버 내 키워드를 요약하서 한눈에 보여주는 통계사이트. 관심키워드가 언제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을 갖고 있고, 포화지수는 어떤지 알 수 있음.
6. 오픈애즈_오픈랭킹
http://www.openads.co.kr/openRanking
목적: 온라인 광고 종류에 따른 유입률을 알 수 있으며, 광고 상품과 유입 경로에 따른 마케팅 지표 확인 유료 로그인 시 클릭률과 전환율을 알 수 있음
그럼 아래는 SNS 마케팅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SNS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1. 스타태그
목적: SNS 해시태그의 누적게시물 수, 좋아요, 인기글, 반응도, 트렌드지수 등을 알 수 있음
‘립스틱’ 키웓를 검색 했을 때 SNS에 누적된 게시물 수와 좋아요수, 반응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해시태크 마케팅 하려는 분들은 꼭 한번 체크 해봐야겠죠?
2. 소셜 메트릭스
목적: SNS 빅데이터 통계사이트로 이슈 분석 및 뜨는 해시태그와 관련된 맵을 볼 수 있음
펭수를 검색 했을 때 SNS(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뉴스)의 연관 키워드와 이미지, 감성어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3. SNS 콘텐츠 랭킹페이지
https://rk.sns-media.co.kr/hotissue
목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인기페이지와 인기 게시물을 알 수 있음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주제별 인기게시물과 해시태그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로 SNS 트렌드를 분석하는데 좋습니다.
4. 유튜브랭킹
https://youtube-rank.com/board/?mid=home
목적: 유튜브 내 카테고리 별 채널 순위를 알 수 있음. 구독자, 동영상 수, 재생, 조회순으로 필터링 가능
유튜버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 할 때 원하는 주제에 맞는 유튜버를 찾거나 요즘 어떤 영상이 핫한지 알 수 있습니다.
5. 블로그차트
목적: 국내 블로그 순위 통계를 알 수 있음.
블로그에 대한 트렌드 추이를 확인 할 수 있고, 주제별 인기 블로거와 나의 블로그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블로거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꼭 들어가보셔야겠죠?
어플
1. 와이즈앱
목적: 앱 시장의 트렌드 추이를 제공하는 통계 사이트.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앱에서 인기 많은 주제 / 테마를 알 수 있으며, 어떤 앱이 인기가 많은 지 알 수 있음
2. 오픈애즈_앱
http://app.openads.co.kr/briefing/index.nhn
목적: 앱 랭킹에 대해 알 수 있음. 총 설치수, 신규설치수, 급 상승앱과 함께 연령과 성별의 사용 퍼센트 등 디테일 하게 나와 있음
통계
1. KOSIS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index/index.do
목적: 관공서에서 집계하는 통계 사이트 분야별 다양한 통계 집계
많은 마케터들이 활용하는 이 사이트는 각종 통계를 파악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며, 나라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습니다.
2. DMC 리포트
https://www.dmcreport.co.kr/#/dashboard
목적: 다양한 분야에 따른 온라인 통계 리포트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 온라인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도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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