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대장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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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대장이란?
급여대장은 근로자의 급여 지급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급여는 정해진 지급 날짜에 지급해야하며 반드시 근로자에게 급여 지급에 대한 영수증이나 지급 내역서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도 급여 지급에 관한 사실을 근거로 남겨두기 위해 작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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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대장 작성하는 법
1. 급여지급 날짜 작성
2. 근로자 성명, 직책, 지급내용, 공제내용, 차감수령액 작성
* 지급내용 : 기본급, 직책수당, 상여금, 특별수당, 차량유지, 교육지원, 급여계
* 공제내용 : 소득세, 주민세, 고용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기타, 공제계
근로자의 기본 정보 사항과 급여 기본수당과 추가수당, 기타 공제 금액등을 작성합니다. 기본 수장은 근로자의 직책이나 근속연수에 따라 다르게 지급되고 추가수당은 기본근로시간 외 근무한 시간을 계산해 지급합니다.
급여대장 작성 시 유의사항
1. 급여대장은 월별로 묶어서 최소 3년간 보관해야 합니다.
2. 국민연급은 정해진 기준보수 금액이 매년 7월 변동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3. 고용보험의 경우 만 65세 전후로 공제가 나뉘기 때문에 정확하게 계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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