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서류양식

경력기술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법

by 청주홍 2020. 7. 30.

경력기술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및 작성방법

 

 

이직 할 때 작성해야하는 경력기술서는 지원자가 자신의 경력을 중점으로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합격 여부의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잘 작성해야겠죠?

 

 

경력기술서란?

경력기술서는 지원자 본인이 지금까지 사회생활을 통해 어떤 일을 구체적으로 해왔고 어떤 성과를 냈는지 기술함으로써 향후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어필하는 일종의 업적과 실적을 중심으로 한 자기소개서입니다.

 

 

경력기술서 무료 다운로드

 

한글파일

경력기술서.hwp
0.02MB

워드파일

경력기술서.doc
0.04MB

 

 

경력기술서 작성하는 방법

1. 직무와 연관된 경력만 기술 할 것

자신의 이전 화려한 경력들을 다 기술하기 보다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만 자세히 기술합니다. 때에 따라 경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격증이나 수료증을 첨부하기도 합니다.

 

2. 최신순 · 중요도순으로 기술

경력기술서는 최근 경력부터 순서대로 기술하되 가장 성과가 좋았거나 규모가 컸던 프로젝트를 부각시켜 우선 기술하도록 합니다.

 

3. 실행과 결과(실적) 데이터로 기술

모든 업무와 경력사항은 본인의 역할을 기술한 뒤 본인이 이룬 성과를 수치와 데이터로 직접 언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 ooo을 활용한 신규고객 유치로 매출 전년도 대비 % 증가

 

4. 가독성 좋은 경력기술서 작성

인사담당자는 하루에 많은 사람들의 이력서를 보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읽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최근 주요 경력 위주로 1~2장 이내로 핵심만 작성해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독성 좋은 경력기술서를 작성하거나 PPT를 통해 시각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등 본인에게 알맞은 양식을 찾고 본인의 역량과 강점을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2020/04/29 - [직장인 생활정보] -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쇄/팩스 무료)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쇄/팩스 무료)

경력증명서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받자! 경력직의 경우 새로운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면 전 직장에서 일했던 경력증명서를 요구할 때가 있죠. 사실 예전에는 전 직장에 요청해 받아야 하는 경�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