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업무향상

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by 청주홍 2020. 4. 16.

저작권 안걸리는 무료 상업용 폰트 사이트 모음

 

요즘 광고/홍보를 하거나 업무에 필요할 때, 과제를 해야할 때, 블로그나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 때 등 가장 필요로 하는 게 바로 폰트입니다. 폰트로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필요로 하죠.

그치만 요즘은 저작권 문제로 인해 온라인에서 떠도는 폰트를 불법적으로 다운로드 하여 사용 할 경우 법적 문제로 벌금을 물 수 있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폰트 자유를 위한 무료 폰트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용도로 사용 가능한 폰트부터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범위 까지 사용권한을 꼭 읽어보신 뒤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1. 네이버 나눔글꼴 (기본적으로 필수로 다운 받으면 좋음)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네이버에서는 매년 새로운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나눔글꼴 시리즈는 심플하면서 감각적이기 때문에 많은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글꼴 종류: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

사용범위: 나눔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 가능합니다. 단 글꼴 자체를 유로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2.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사이트 '눈누' (100여종 넘는 무료 폰트가 한 곳에!)

https://noonnu.cc/

무료 폰트를 찾아 헤매는 시간을 절약시켜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눈누인데요. 이곳은 상업용 무료 폰트를 한 곳에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사실 이 사이트 하나로 끝입니다. 그만큼 너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100 여종이 넘는 다양한 폰트를 구경 할 수 있으며, 문구를 입력하면 어떤 느낌인지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원하는 폰트를 클릭 하고 들어가면 우측에 다운로드를 눌러 해당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하단에는 사용범위에 대해 정확히 나와 있으니까 사용 목적에 따라 꼭 확인 한 후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무료 폰트를 제공하는 해당 사이트로 연결 되는데 이때 다운로드가 바로 가능한 곳이 있고, 로그인을 해야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조금은 불편하지만, 무료 폰트를 제공해주는 것만으로도 아주 감사한 곳이죠.

 

 

 

사용범위: 아래로 내리면 사용범위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인쇄, 웹사이트, 영상, 포장지, BI, 폰트수정 복제 배포 등 허용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폰트가 유료 판매는 금지 하며, 개인이나 기업의 광고·홍보까지 가능한 듯 싶습니다.

추천폰트: 마포구 시리즈, 카페24 시리즈, 우아한형제들 배민 시리즈, 롯데마트 시리즈, 잘난체, 네이버 나눔 시리즈, 빙그레체, tnn즐거운이야기체, w[즈힌리신[, 경기도청 시리즈, 야놀자 시리즈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작권 없는 무료 사진 사이트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사진) & 아이콘 디자인 참고 사이트 모음

마케터 / 크리에이터 / 디자이너 주목!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 사진 & 아이콘 디자인 사이트 모음 디자인을 하거나, PPT를 만들거나, 콘텐츠를 만들 때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건 바로 사진과 아이콘이죠. 퀄리..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