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업무향상

무료 이미지 사이트

by 청주홍 2020. 4. 10.

마케터 / 크리에이터 / 디자이너 주목!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 사진 & 아이콘 디자인 사이트 모음

 

 

디자인을 하거나, PPT를 만들거나, 콘텐츠를 만들 때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건 바로 사진과 아이콘이죠. 퀄리티 높은 사진을 직접 찍기엔 돈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우린 오늘도 무료 사진을 검색합니다...

아마 대부분 많은 분들이 구글 또는 네이버에서 '상업적 사용가능(수정가능)'으로 검색해 이미지를 다운 받으셨을 텐데요. 아무래도 퀄리티도 떨어지고 다양한 사진을 찾기 어려웠죠.

그래서 오늘은 디자인 할 때 꼭 필요한 무료 이미지 & 디자인 & 아이콘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부분 무료와 상업적 사진 같이 운영 되는 곳으로 다운로드 할 때 출처 표기 한번 확인 후 사용바랍니다. 외국 사이트의 경우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제로(CCO)를 확인해야 하는 데요. 이는 상업적인 목적과 복사 수정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무료 이미지(사진) 사이트

 

1. 픽사베이 [추천]

https://pixabay.com/

특징: 로그인X, 한글검색, 퀄리티 높은 다양한 사진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픽사베이입니다. 대부분 해외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지만 무료 사진의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곳입니다. 다른 해외 사이트들과 다르게 한글로 검색해도 해당 이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로그인 하지 않아도 바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작은 해상도부터 높은 해상도까지 4가지 중 하나 선택해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640x377 / 1280x754 / 1920x1132 / 6000x3539)

 

 

2. 플리커

www.flickr.com

특징: 로그인X, 한글검색, 폰으로 찍은 사진이 대부분

 

해외 온라인 사진 관리 및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는 휴대폰 및 카메라로 직접 촬영하여 이미지를 업로더 하거나 편집한 사진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플리커 또한 한글 사용 가능하며, 로그인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꼭 상업적 이용 및 수정 허용을 체크한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언스플래쉬

https://unsplash.com/

특징: 로그인X, 영어검색, 감성적인 사진

감성적인 사진이 많은 언스플래쉬는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 많아 감성적인 색감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디자인용 사진을 고를 때 유용합니다.

해외 사이트로 영어검색만 가능하며, 로그인없이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하지만 출처 여부 해석 후 사용 바랍니다.

 

 

4. 픽점보

https://picjumbo.com/

특징: 로그인X, 영어검색,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진

사진 량이 많지 않지만 세련되고 퀄리티 높은 사진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끔 기업 로고나 브랜드명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피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영어로만 검색 가능하며, 별도로 로그인 하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출처 여부 해석 후 사용 바랍니다.

 

그 외 유료 사진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무료로 사진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셔터스톡코리아 / 게티이미지뱅크 / 픽스타 / 유토이미지 /123RF

 

 

 

무료 아이콘 사이트

 

1. 플랫아이콘 [추천]

http://www.flaticon.com

특징: 로그인X, 영어검색, 귀엽고 다양한 아이콘

아이콘 무료 사이트의 대표주자 플랫아이콘입니다. 해외사이트로 영어로 검색이 가능하며 귀엽고 다양한 아이콘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아이폰 색상 변형이 가능한 EPS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PNG파일이 있어 PPT에 바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2. 더눈프로젝트

https://thenounproject.com/

특징: 로그인O, 영어검색, 다수의 픽토그램과 아이콘

다양한 픽토그램과 아이콘이 있는 해외 사이트로 로그인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디자인 참고 사이트

 

색상 조합

어도비 컬러 [추천]

https://color.adobe.com/ko/explore/?filter=most-popular&time=month

특징: 로그인X, 색상표 복사 가능, 다양한 색상조합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색상조합 사이트로 디자인 할 때 정말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저는 디자인 할 때 색상표현을 신경쓰는 편이라 아이디어가 안 떠오를 때 무조건 들어가는 곳입니다.

원하는 색상은 한글로 검색이 가능하고, 특정 이미지를 넣어 색상을 추출 할 수도 있고, 색상의 유사, 단색, 보색, 혼합 등 다양한 색상 조합이 가능합니다. 특히 바로 색상표를 복사 할 수 있어 디자인 시 함께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디자인 영감 떠올려야 할 때

핀터레스트 [추천]

https://kr.pinterest.com/

특징: 수백만개의 디자인 아이디어 사이트

집 꾸미기, 스타일, 여행, 요리, 사진, 디자인 등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로 디자인 영감을 떠오르거나 아이디어를 엿보기 좋은 곳입니다. 구글에서도 안나오는 디자인이 있기 때문에 많은 디자이너들이 사용합니다.

로그인 시 원하는 콘텐츠는 저장이 가능하며, 나의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추천 콘텐츠

마케팅 직종에게 필요한 사이트 모음

 

마케팅 직종 직장인에게 필요한 사이트 모음 15개 (키워드 / 통계 등)

마케팅 직종 직장인에게 필요한 사이트 모음 15 마케팅이 필요한 분들 필독!!! >> 키워드 / 광고 / SNS / 통계 등 다양한 정보 얻을 수 있어요 요즘 많은 직군과 산업 군에서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꾸준하..

cjhong.tistory.com

 

저작권 안걸리는 무료 폰트 사이트

 

저작권 안 걸리는 무료 상업용 폰트 사이트 모음

저작권 안걸리는 무료 상업용 폰트 사이트 모음 요즘 광고/홍보를 하거나 업무에 필요할 때, 과제를 해야할 때, 블로그나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 때 등 가장 필요로 하는 게 바로 폰트입니다. 폰트로 다양한 느낌을..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