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정보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기간

by 청주홍 2020. 9. 21.

오늘부터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기간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사용처 총정리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추석명절을 앞두고 9월 21일부터 온누리상품권을 10% 싸게 살 수 있다는 사실 들으셨나요?

 

정부가 추석민생안정 대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한다고 하니 꼭 혜택 받아야겠죠.

온누리상품권은 5,000원 / 10,000원권 / 30,000원권 중에 원하는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내용 및 구매방법과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리상품권 10% 할인 언제까지?

□ 종이상품권

921() ~ 929()

 

□ 모바일상품권

921() ~ 1231()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언제까지인지 궁금하신가요? 온누리상품권은 종이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 두가지로 나뉘는데 할인되는 기간이 두 개가 다르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종이 온누리상품권의 경우에는 오늘 21일부터 29일까지 추석연휴 전날까지 할인된다고 해요. 그리고 사용하기 편리한 모바일상품권의 오늘 24일부터 연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니 추석이 지나고도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고 싶은분들은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10% 할인율

□ 종이상품권

기존

921() ~ 929()

5%

10%

 

□ 모바일상품권

기존

921() ~ 연말

5%

10%

 

온누리상품권은 기존 1인당 5%에서 10%로 할인율이 5% 증가했답니다. 종이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 모두 10% 적용되기 때문에 편리한 방법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할 때 기간에 맞춰서 꼭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구매한도

□ 종이상품권 (1인당)

기존

921() ~ 929()

50만원

100만원

 

□ 모바일상품권 (1인당)

기존

921() ~ 연말

70만원

100만원

 

다만 온누리상품권에도 구매한도가 존재합니다. 1인당 월 구매한도가 50만원에서 해당기간까지 100만원까지 확대 되었답니다. 모바일의 경우에는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되었네요. 추석기간에 맞춰서 구매한도가 높아졌으니 혜택은 더욱 커지겠죠?

 

만약 100만원짜리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90만원에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니 정말 큰 혜택이라고 볼 수 있죠. 올 추석에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저렴하게 음식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온누리 상품권 어디서 구매해야 할까요?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구매처

□ 종이상품권

 

- 구매처: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전국 16개 금융기관

- 구매방법: 방문 후 신분증 제시 후 현금으로 구매

 

 

□ 모바일상품권

 

- 구매처: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아이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갤럭시아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비플, 쿠콘 체크페이, 페이코 등

- 구매방법: 은행 앱(어플) 접속 후 구매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방법 두가지랍니다. 오프라인 방법으로는 직접 가까운 은행에 찾아가 구매하면 되는데요 이때 신분증과 현금을 갖고 가셔야 구매 가능하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 방법으로 구매하길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젊은분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방법은 바로 모바일상품권인데요. 모바일상품권은 은행어플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주거래처가 있다면 어플에 들어가 구매해보시길바랍니다.

 

그럼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받아서 구매했다면 어디서 사용 가능할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사용처

전국 140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국 18만여개 가맹점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140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그리고 18만여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딱 전통시장에서만 사용가능한 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고 있더라고요.

 

그럼 무조건 전통시장에서는 살 수 있고, 다른 가맹점은 어디가 있을지도 알아봐야겠죠?

자세한 온우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방법은 아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사용처 찾기

 

온누리마케(http://www.onnurimarket.kr/)

 

온누리마케 홈페이지 접속 > 지역선택 > 검색

 

위 홈페이지에 접속해 갖고있는 상품권 유형에 따라서 온누리상품권 가맹시장과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을 선택합니다. 이후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이나 쇼핑하려는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하면 옆에 온누리상품권 취급 장소가 모두 나옵니다. 생각보다 보기 편하네요.


 

 

 

온누리상품권 얼마까지 써야 돌려받을 수 있을까?

권면금액의 60%이상 구매할 경우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해요.

예를 들어 10,000원 상품권으로 6,000원 사용했을 때 4,000원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답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영수증 될까?

온누리상품권은 상품으로 교환하는 시점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명절에는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받아서 서민경제 터전인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