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유틸

한글타자연습 무료

by 청주홍 2020. 9. 23.

한글타자연습 무료 설치 & 비설치형

한글타자연습 무료

요즘에는 컴퓨터 사용보다 핸드폰 사용 비중이 커지면서 컴퓨터 타자가 느린 분들이 많다고해요. 그렇지만 나중에 직장생활하거나 일상생활에서 컴퓨터를 쉽게 다루기 위해서는 한글타자연습 이 꼭 필요한데요.

한글타자가 빠르면 빠를수록 업무처리 속도가 빨라지면서 아주 유용하답니다.

제가 어릴적 학교에서는 컴퓨터 수업시간에 타자연습하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요즘도 아직 있는지 궁금합니다. 요즘에는 가끔 내 타자가 몇이나 나올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저처럼 현재 타자속도나 한글타자연습 필요한 분들을 위해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타자연습 필요한 사람은?

- 타자를 처음 접하는 사람

- 타자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

- 나의 타자 속도를 알고싶은 사람

- 타자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

 

 

한글자타연습 버전 2가지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한컴타자연습은 한글과컴퓨터에서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버전은 2가지로 첫 번째 ()버전은 다운로드해서 하고싶을 때 편하게 하면되고, 두 번째로 현버전으로는 타자연습사이트로 설치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이트 및 사용방법은 아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한글타자연습 : ()버전 무료 다운로드

특징: 설치형 / 지속적으로 사용 할 사람들 추천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hanfriends/friendsTyping.do) 사이트에 들어가 (구)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하면 컴퓨터에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이 깔립니다.

 

설치한 프로그램을 열어보면 로그인창이 뜨는데요. 로그인 없이 바로 사용하시려면 [혼자하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가입 후 로그인해서 사용할 경우에는 타자기록이 저장되며 한글타자연습의 모든 기능과 온라인게임,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만약 지속적으로 사용하실 분이라면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타자연습은 4가지로 구성됩니다.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자판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글자판 위치를 익힐 수 있는 자리연습을

자판위치를 익혔다면 간단한 낱말치기로 낱말연습을

낱말치기가 익숙해졌다면 짧은글연습을

짧은글연습을 끝낸 후에는 긴글연습으로 최종 마무리 지으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긴글연습을 했는데요 5분동안 타자를 치면되는데요 현재타수와 정확도가 나옵니다.


 

 

2. 한글타자연습 :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특징: 비설치 / 한번 체험하고 싶은 사람들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한글타자연습(typing.malangmalang.com/)사이트입니다. 설치하지 않고 바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설치가 싫고 한번 체험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사이트에 들어가 [한컴 타자연습 시작] 클릭하면 [로그인 하시겠습니까?]창이 뜹니다. 로그인 없이 할 분들은 [취소] 누르고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을경우에는 게스트 전적과 포인트 등이 기록되지 않는다고 하니 꾸준히 이용할 분들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들어가면 위 구버전과 동일한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 4가지로 구성되며 하고싶은 메뉴로 들어가 한글타자연습 하면 됩니다.

 

 

비설치형 또한 정확도와 현재타수에 대해서 알 수 있네요.

 

한글타자연습 많이 하시고 컴퓨터 능력자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