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제주은행 한도제한계좌 일반계좌 전환 방법

by 청주홍 2021. 1. 27.

제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일반계좌로 전환하는 방법

5분만에 가능합니다!

 

지난해 이맘때쯤 제주은행 적금을 가입했었는데요. 그때 당시 적금 이율이 무려 최대 4%대였답니다.

지금은 참 찾아보기 힘든 이율이긴 하지만 요즘 가끔씩 이벤트로 4~6%대 적금도 나오긴 하더라고요.

 

매달 기분좋게 100만원씩 차곡차곡 저금하면서 만기날을 기다렸답니다. 그로부터 1년 후 드디어 만기날이 되었어요.

제주은행에서 만기되는 날짜와 함께 문자가 따로 왔더라고요.

제주은행은 지점이 많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비대면으로 가입했을 텐데요.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이체할 수 있는 한도가 작기 때문에 불편한점이 많더라고요ㅠㅠ

하지만 다행이 은행을 찾이 않아도 모바일로 한도계좌를 해지 할 수 있답니다!

저처럼 제주은행 한도계좌로 큰 돈을 이체하지 못하는 분들은 아래 나온 설명대로 일반계좌로 전환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주은행 한도제한계좌 일반계좌 전환 방법

제주은행 4% 적금 만기가 끝나고 비대면 입출금 통장으로 들어와있네요.

탐나는J직장인통장으로 비대면 입출금 통장이기 때문에 한도제한계좌가 걸려있네요.

요즘 비대면으로 만든 통장들은 거의 한도제한이 걸려있더라고요. 최대 30만원밖에 이체할 수 없다고 알고 있어요.

하지만 총 1200여만원이 넘는 큰 돈이기 때문에 한도계좌가 걸려있어서 다른 은행으로 이체도 못하는 상황이였어요.

자 그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계좌 자세히보기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통장 자세히보기를 누르면 하단에 일반계좌전환 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한도제한계좌에 대해서 나온답니다.

전환하면 모바일로는 본인이 원하는 한도까지 이체가 가능하다고 해요.

확인을 눌러줍니다.

 

 

신청 계좌번호 확인 후 전체동의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는 1일 거래한도를 3000만원으로 했답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한도계좌를 일반계좌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성명, 주민번호, 통신사,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제 진짜 마지막으로 처음 가입 시 입력했던 간편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짜잔 드디어 한도제한계좌가 일반계좌로 전환되었어요!

전환 후 모든 금액은 다른 주거래 은행으로 옮겼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편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