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정보

요소수 넣는 차량 / 주입시기 / 넣는 곳 / 가격

by 청주홍 2021. 11. 9.

요소수 넣는 차량 / 주입시기 / 넣는 곳 / 가격

최근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인해 요소수 넣는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차량이 요소수를 넣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요소수 넣는 곳과 가격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소수란 무엇일까?

요소수는 디젤 배기 유체라고 부르는데요. 배기가스에 요소수를 분사해 질소산화물을 깨끗한 질소와 물로 바꿔주는 역할로 질소산화물은 지구온난화의 주요 원인이 되는 물질이기 때문에 요소수가 나쁜 물질을 걸러 환경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소수가 없을 경우 당장 택배나 화물 운송, 버스, 소방 차등 차량 운행이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요소수 대란 왜 발생했나?

요소수는 중국에서 수출한 제품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최근에 중국 요소수 수출이 제한되면서 요소수 품귀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된 이유는 호주에서 석탄을 거래한 중국이 최근 호주와 관계가 틀어지면서 호주에서 석탄 수출이 막히면서 자국에게만 요소수를 주겠다고 하면서 이 같은 일이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하루빨리 호주와 석탄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처럼 요소수 부족현상이 나타나면서 요소수가 들어가는 차량을 운전하는 분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요소수 넣는 차량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소수 넣는 차량

요소수 넣는 차량은 디젤차로 SCR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최근 5~10년내 출시된 디젤 차량들은 유로 6 정책에6 따라서 요소수 주입이 필요한 차량으로

디젤 승용차, 디젤 SUV, 세단, 화물차, 소방차, 버스, 대형차 등이 속합니다.

대표적인 차종으로는 싼타페, 투싼, 쏘렌토, 스포티지, 펠리세이드 등 디젤 차량의 경우 요소수 주입이 필요합니다.

 

요소수 주입 시기

  • 화물차: 300~400km마다 요소수 보충
  • 승용차: 15,000~20,000km마다 요소수 보충

요소수 주입 시기는 위와 같으며 계기판을 통해서 요소수 남은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요소수 경고등이 켜질 경우 요소수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계기판을 보시고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요소수가 없을 경우 오염물질이 걸러지지 않아 시동이 아얘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요소수 넣는 곳

요소수는 요소수를 판매하는 가까운 주유소에서 주입 가능한데 현재 품귀현상으로 부족한 상황에 처했습니다.. 때문에 주유소에서 넣기는 힘들고, 인터넷 구매, 개인 거래 또는 요소수 전문 업체를 통해서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소수 가격

요소수는 주요소에서 리터당 평균 1,200원 정도였지만 현재 품귀 현상으로 인해 4,000~10,000원 정도로 50% 이상 폭등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11월 제철음식 7가지

11월 제철음식 7가지 쌀쌀한 11월이 다가왔습니다.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감기 예방을 위해 잘 먹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오늘은 11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추

cjhong.tistory.com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자가격리 면제 국가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 자가격리 면제 나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여기저기 마음대로 다니지 못해 정말 답답했는데요. 위드코로나를 시행하는 국가가 생겨나면서 점차 해외여행할 수 있는 국가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