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휴대폰 환급금 조회 방법 / 미환급 통신비 찾기

by 청주홍 2021. 11. 29.

휴대폰 환급금 조회

요즘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휴대폰을 대부분 갖고 다니죠. 예전에 비해 휴대폰 요금이 오르면서 통신비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아졌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정보는 바로 미환급 통신비 찾는 방법인데요. 연간 쌓여있는 미환급 통신비가 11조억 원이 넘는다고 해요. 1분 만에 조회 가능하니까 나에게 휴대폰 환급금이 있는지 한번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미환급 통신비 찾기

휴대폰 미환급금은 서비스를 해지하는 과정에서 이중납부나 장비보증금 등 이용자에게 환급하지 못해 방송·통신 사업자가 보관하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참고로 KT, SKT, LG U+, SK 요금제 사용하는 분들만 가능하며,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안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럼 간단하게 미환금 통신비 찾는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휴대폰 환급금 조회 사이트

https://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refund.do

 

1.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 미환급액 조회하기

휴대폰-미환급액

미환급 통신비 찾는 사이트는 스마트초이스라는 곳에서 가능한데요. 미환급액 조회하기를 검색하거나 위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바로 조회하기 창이 뜹니다.

 

2. 개인정보 입력

휴대폰-미환급-조회

조회 창이 뜨면 휴대폰 통신 가입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선택 후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3. 미환급액 조회 결과

통신비-미환급-조회

그럼 본인의 이름과 함께 미환급액이 바로 뜹니다. 저의 경우에는 과오납 요금 0,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및 설비 보증금 0, 환금 신청 가능금액 0원이라고 나옴으로써 미환급액이 없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어쨌든 못 받은 돈이 없다는 거니까 다행인 것 같습니다. 만약 환급액이 있다면 신청 후에 요금 되돌려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오늘은 휴대폰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간편하게 조회 가능하니까 꼭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휴면계좌통합조회 사이트

내 계좌 한눈에 숨은 돈 찾기 어느 날 문득 내 계좌에 총얼마가 있지? 궁금할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예전에 만들어 놓고 까먹은 통장 계좌 다들 하나씩은 있죠. 이렇게 까먹고 못 찾은 돈이 생각

cjhong.tistory.com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사이트

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사람이 살아가면서 예상치 못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 그런데 보험금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청구를 해야 하는데 미처 알지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