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결혼·육아

웨딩홀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공유 xls

by 청주홍 2022. 5. 16.

웨딩홀 체크리스트 엑셀 공유

결혼준비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웨딩홀 선정입니다. 요즘에는 결혼 준비를 1년 전부터 하기 때문에 결혼날짜가 대략적으로 정해지면 바로 웨딩홀 투어를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빨리 예약해야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웨딩홀을 선택할 때 중요한 체크 사항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딩홀 상담 예약 TIP

1. 웨딩홀 상담 예약은 1~2주 전에 미리하기

2. 웨딩홀 투어는 동선 파악후 가까운 순서대로

3. 웨딩홀간 상담은 2시간 간격으로 예약하기(1시간 상담, 1시간 이동)

4. 웨딩홀은 하루 안에 모두 돌아보는 것을 추천

5. 예식이 많이 이루어지는 주말에 방문하기

6.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미리 견적 비교해보기

7. 웨딩홀 투어시 사진 찍어놓기

8. 당일 계약 시 혜택이 있는지 꼭 물어보기

9. 웨딩홀 체크리스트 지참 후 꼼꼼하게 물어보고 기입하기

 

웨딩홀 선택할 때 고려사항

1. 금액 (대관료, 패키지, 식대비 비교)

2. 웨딩홀 분위기 (어두운홀, 밝은홀)

3. 식사 (, 음식가짓 수)

4. 교통 (터미널, 기차, 지하철)

5. 주차 (주차 대수)

웨딩홀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가격적인 면을 고려를 하게되죠. 아무래도 대관료가 비쌀수록 홀이 더 이쁘지만 이 부분은 지역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웨딩홀 분위기는 어두운홀과 밝은홀 크게 두가지 컨셉으로 나뉘는데 요즘에는 하우스웨딩 같은 가든 느낌의 밝은홀이 대세입니다. 어두운 홀은 신부와 신랑에게 집중이 되며 화려한 드레스를 입으면 이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바로 식사죠. 맛있는 식사를 대접해야 하객분들에게 오랜 기억이 남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꼭 맛을 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교통과 주차 문제도 잘 고려해야하는데요. 서울이나 경기권의 경우 시내 도심에 있는 웨딩홀이 많은데 교통이 편리한 대신에 주차가 어렴다는 단점이 있고, 지방의 경우 외곽에 있는 웨딩홀이 많아 교통이 불편한 대신에 주차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요소에 따라서 자신의 중요도를 정해보고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웨딩홀 체크리스트 엑셀 공유

웨딩홀체크리스트

웨딩홀 체크리스트 엑셀 파일 아래 공유해드립니다.

엑셀 파일 비밀번호는 0629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항목에 따라서 수정하셔도 좋습니다.

웨딩홀+체크리스트.xlsx
0.02MB


2021.11.03 - [취미생활] -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엑셀 공유)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엑셀 공유)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및 순서 결혼 준비 기간 알아보기 가을에 접어들면서 결혼준비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보통 1년 전부터 결혼준비를 하기 때문에 지금 준비하

cjhong.tistory.com

2022.01.07 - [분류 전체보기] - 결혼 준비 비용 예산표 (엑셀 파일 공유)

 

결혼 준비 비용 예산표 (엑셀 파일 공유)

결혼 준비 비용 예산표 결혼준비를 앞두고 있는 예비 신부 신랑 분들이 제일 궁금한 건 바로 결혼할 때 들어가는 비용이죠. 저도 결혼을 앞두고 있는 만큼 결혼 준비 비용 및 예산에 대해서 정리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