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음식

청주 한국병원 직장인 건강검진 후기

by 청주홍 2022. 7. 18.

청주 한국병원 직장인 건강검진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주 토요일 청주 한국병원으로 직장인 건강검진을 다녀왔어요. 저는 사무직 근로자로 2년에 한번은 의무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야하는데요. 연말에 가면 2시간 이상은 걸리기 때문에 올해는 일찍 다녀왔어요. 제가 사는 곳인 용암동에서 가장 가까운 청주 한국병원으로 택했어요. 청주에서 많이 가는 메디체크는 예전에 예약해고 갔는데도 너무 오래 걸려서 이제는 한국병원으로만 다니고 있습니다.

한국병원 직장인 건강검진 예약 방법

1. 한국병원 건강검진센타 운영시간

  • 월 - 금 08:30 ~ 17:30
  • 토 08:30 ~ 12:30 (일 휴무)

 

2. 한국병원 일반 직장인 건강검진 위치

  • 한국병원 본관 2층

현재 한국병원은 본관과 별관이 이어지는 다리 공사를 하기 때문에 본관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별관이나 건강검진센타 신관으로 가셔서 2층으로 이어진 다리를 건너 가셔야 합니다.

 

3. 한국병원 일반 직장인 건강검진 예약 방법

  • 일반검진센터: 예약 없이 오는 순서대로
  • 종합검진센터: 홈페이지 예약 및 전화예약 (043-222-7000)

일반 직장인 검진은 예약이 안되며, 차례대로 오는 순서대로 검진이 이루어 집니다. 위내시경 또는 대장내시경 등 종합검진 하려는 분들은 종합검진센터로 사전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한국병원 직장인 건강검진 후기

청주_한국병원

항상 건강검진을 연말에 받으려고 하니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올해는 여름에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9시 반쯤에 방문했는데 기다리지 않고 바로 접수 할 수 있었어요. 국가에서 해주는 기본 종합검진은 한국병원 본관 2층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공사중이기 때문에 별관이나 종합검진센터로 들어가 2층으로 연결된 다리를 건너 본관으로 오시면 바로 검진센터가 나옵니다.

접수대로 가시면 신분증을 요청하는데 저는 놓고왔더니 이름과 생년월일만 물어보시고 바로 접수해주셨어요. 접수 후에는 는 문진표를 주시는데 꼼꼼하게 읽어보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작성 후에 다시 접수대로 가시면 문진표를 주시는데 그걸 들고 순서대로 건강검진을 받게 됩니다.

건강검진 순서는 신체계측 - 시력측정 - 청력검사 - 혈압검사 - 구강검사 - 체혈 - 문진 및 상담 - 흉부촬영이 기본으로 이루어지며 암검진자는 위내시경 또는 위조영촬영, 대장암검사, 간암검사, 여성분들은 자궁경부암 검사, 유방암 검사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검진 순서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지하 1층으로 내려가 옷을 갈아입고 흉부촬영을 먼저 하고 다시 2층으로 올라가 키, 몸무게 재고, 청력검사와 혈압검사를 하고 옆으로 이동해 소변 검사와 채혈을 하고 구강검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진 및 상담을 하고 검사를 완료 했답니다. 주말 오전에 왔는데 불구하고 1시간 내로 모두 끝났답니다. 검사 결과는 우편이나 이메일로 받을 수 있는데 저는 우편으로 선택했어요.

연말에 힘들게 기다리지 마시고 미리미리 건강검진 받으시면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서 편하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검진 항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검진 항목

직장인 건감건진 대상자 조회 및 검진 항목 직장 보험 가입 대상자라면 직장인 건강검진을 꼭 받으셔야 하는데요. 직장인이라면 의무적으로 받아야하기 때문에 실시하지 않을 시 5년간 위반 횟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