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여행정보

한국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 추천 TOP10

by 청주홍 2023. 2. 15.

한국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 추천 TOP10

코로나가 조금씩 잦아들면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33년 만에 해외여행이기 때문에 너무 먼 곳보다는 가까운 곳을 선호하는데요. 오늘은 한국에서 가까운 해외여행지 10 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각 나라마다 추천 도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일본

  • 추천도시: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홋카이도

일본-오사카

일본은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비행기로 1~2시간 이내로 갈 수 있으며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다양한 도시에서 쇼핑, 음식,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 입맛에 잘 맞기 때문에 어르신을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2. 대만

  • 추천도시: 타이베이, 가오슝, 타이중

대만

대만은 한국에서 2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면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타이페이, 카오슝, 타이중 등 대도시에서 먹거리, 쇼핑, 문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일본보다 저렴한 물가로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저의 경우 개인적으로 대부분의 음식에 향신료가 세기 때문에 음식 먹기가 어려웠습니다. 향신료에 강한 분들은 식도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3. 홍콩

  • 추천도시: 침사추이, 마카오

홍콩은 한국에서 약 4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면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비포선 섬, 빅 부다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으며, 야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마카오와 가깝기 때문에 홍콩과 마카오 함께 여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만 숙소가 비싸기 때문에 저렴한 여행지는 아닙니다.

 

4. 필리핀

  • 추천도시: 세부, 보홀, 보라카이

필리핀은 한국에서 약 4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면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보라카이, 세부, 팔라완 등 맑은 바다와 눈부신 해변이 유명합니다. 스노클링이나 바다를 좋아한다면 정말 추천해 드리는 해외여행지입니다.. 물가가 저렴하고 다양한 리조트에서 호캉스 하기에 좋습니다.

 

5. 베트남

  • 추천도시: 하노이, 다낭&호이안, 냐짱&달랏

베트남-호이안

베트남은 한국에서 약 5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면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하노이, 다낭, 호이안 등 도시마다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요즘 한국분들이 많이 가는 다낭과 호이안은 관광과 호캉스가 적당히 어우러져 있어 부모님과 함께 가는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쌀국수 등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이 많아 음식을 먹기에도 부담 없습니다.

6. 라오스

  • 추천도시: 비엔티엔, 방비엥

라오스-방비엥

라오스는 한국에서 약 5시간 정도 비행기 타고 가면 갈 수 있습니다. 수도인 비엔티엔과 방비엥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가는 도시입니다. 대체적으로 조용하고 투박한 곳으로 배낭여행으로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블루라군에서 수영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로망이기도 합니다.

 

7. 태국

  • 추천도시: 방콕, 푸껫, 치앙마이

태국-방콕

태국은 저렴한 물가와 한국인 입맛에 맞는 다양한 음식과 관광지가 있는 여행자들의 천국인 나라입니다. 태국의 역사와 문화 트렌드 중심에 있는 방콕은 많은 사람들이 가고 싶어 하는 도시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갔던 동남아 여행지 중에서 가장 기억이 많이 남는 곳입니다.

 

8. 중국

  • 추천도시: 상하이, 베이징, 하얼빈, 장가계

중국-상하이

중국은 한국에서 약 2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면 갈 수 있습니다. 나라가 크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은 조금은 다르지만 주로 상하이, 베이진, 하얼빈, 장가계를 여행합니다. 비자가 필요한 나라이기 때문에 여행 전에 미리 꼭 준비해야 합니다. 도시에 따라서 각자의 매력을 지닌 곳으로 도시의 건물 양식과 느낌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행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물가는 저렴하지만 향신료 때문에 음식은 조금 안 맞을 수 있습니다.

 

9. 괌

괌

괌은 한국에서 약 4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면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놀이공원, 쇼핑센터 등이 있습니다. 신혼여행지나 가족여행지로도 인기 있으며 호캉스 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폴로, 타미 등을 쇼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 싱가포르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한국에서 6시간 비행기를 타고 가면 됩니다. 금융과 무역을 중심으로 발달된 나라로 다양한 민족이 어울려 살고 있습니다. 주로 영어와 중국어를 쓰며 나라가 작기 때문에 관광명소도 가깝고 한정적이기 때문에 단기간 여행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 10곳을 알아보았는데요. 각 나라별로 코로나 지침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잘 알아보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해외여행 가능국가 40곳 소개 + 필요 서류

해외여행 가능국가 40곳 소개 + 필요 서류 국내 해외입국 자가격리가 해제되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해외여행 가능국가 30곳에 대해

cjhong.tistory.com

 

 

해외 신혼여행지 추천 BEST10 (자가격리 없는 나라)

해외 신혼여행지 추천 BEST10 올해 입국 시 자가격리가 해제되면서 신혼여행을 해외로 계획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많은 국가에서도 자가격리가 해제되면서 주변에서도 해외로

cjhong.tistory.com

 

한국에서-가까운-해외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