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보관법
겨울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간식은 바로 귤입니다. 먹기도 편하고 새콤달콤해서 건강에도 아주 좋은데요. 한번 구매하면 박스채로 구매해서 나중에 곰팡이 피거나 물러지는 경험 다들 해보셨죠. 그럼 어떻게 귤을 보관해야 썩지 않고 보관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팡이 피지 않게 귤 보관하는 방법 2가지
귤을 곰팡이 피지 않고 보관하는 방법은 통풍이 아주 중요합니다. 통풍이 잘 되고 귤끼리 닿지 않게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습기가 차면 곰팡이가 잘 피고 서로 달라 붙을 경우에는 쉽게 곰팡이가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곰팡이가 핀 귤은 바로 제거해 다른 귤에 곰팡이가 옮기지 않도록 잘 살펴주어야 합니다.
1. 신문지를 사이사이에 넣어주기
귤 보관법 첫번째 방법은 귤 박스 안에 신문지를 활용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박스 안에 있는 귤을 모두 꺼내서 신문지 2장을 도톰하게 깔아줍니다. 신문지 위로 귤이 서로 닿지 않도록 배열에 맞춰서 올려둡니다. 그 위로 신문지를 다시 1~2장 덮어주고 그 위에 귤을 배열에 맞춰서 또 올려주는 것을 반복합니다. 마지막으로 상자를 닫기 전에는 다시 한번 신문지를 덮어서 습기를 막아줍니다.
보관 장소는 3~7도 사이에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늘지고 시원한 베란다에 보관하거나 냉장고 과일칸이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밀폐용기에 키친타올 깔고 넣어주기
양이 적을 경우에는 위 방법대로 밀폐용기에 키친타올 2~3장을 깔고 귤 꼭지가 바닥을 향하게 한 뒤 서로 닿지 않도록 두고 다시 키친타월로 덮어 반복하면 됩니다.
역시 냉장고 과일칸이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한 달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오래 둘 수록 신맛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