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음식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 BEST24 (한식, 양식, 일식, 중식)

by 청주홍 2022. 7. 14.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 BEST24 

이사를 가거나 신혼부부들은 집들이 앞두고 어떤 음식을 준비해야할까 정말 고민 많죠. 요즘에는 밀키트가 잘되어 있어서 밀키트를 구매하거나 배달해 먹는 경우도 있지만 내 손으로 직접 요리를 하고 싶을 땐 메뉴 선정부터가 참 어려운데요. 오늘은 집에서 쉽게 준비하기 좋은 집들이 음식 메뉴 24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종류에 맞게 추천해드릴텐데 여러 가지 조합해서 선택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한식 추천 메뉴 10

 

1. 무쌈말이

손님 초대상에 빠지지 않는 무쌈말이는 식어도 맛있고 상큼해서 입맛을 돋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쌈말이는 훈제오리나 크래미, 햄 등 원하는 메인재료 한가지를 넣고 파프리카, 무순 등 채소를 일정하게 썰어 쌈무로 말면 완성 됩니다. 조리 과정이 단순해서 누구든 쉽게 따라 하기 쉽고 색감이 예뻐서 집들이 요리로 추천해드립니다.

 

2. 통삼겹살 오븐구이

오븐구이

요즘에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하나씩 다 갖고 있는 편이죠. 통으로 된 삼겹살을 구매해 살짝 칼집을 낸 후 소금과 후추, 월계잎등으로 시즈닝을 한 후 오븐에 충분히 구워주면 기름기가 쏙 빠져서 노릇노릇한 통삼겹살 오븐구이가 완성됩니다. 상추 겉절이나 파절이를 준비해 쌈장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메뉴가 되겠죠.

 

3. 소불고기

소불고기

가장 무난한 메뉴인 소불기도 집들이 음식으로 추천해드려요. 얇게 썬 소불고기에 채소와 간장 양념을하고 재운 뒤 볶아주면 간단하고 맛있는 음식이 완성됩니다.

 

4. 오리훈제 단호박찜

단호박찜

어르신이 오거나 조금 더 특별한 메뉴를 만들고 싶다면 오리훈제 단호박찜을 추천해드려요. 깨끗이 씻은 호박의 뚜껑을 도려내고 속에 있는 씨을 다 빼고 훈제오리와 파프리카, 양파 등 채소를 살짝 구워 굴소스와 설탕으로 간을 한 뒤 호박 안에 구운 오리와 채소를 넣고 치즈로 마무리 한 뒤 오븐에 구워주면 먹음직 스러운 오리훈제 단호박찜이 완성됩니다. 색감이 예뻐서 집들이 음식으로도 딱이랍니다.

 

5. 바지락술찜

바지락

시원하고 살짝 매콤한 바지락술찜도 술안주로도 최고입니다. 해감한 바지락을 팬에 넣고 버터와 마늘, 페퍼론치노를 넣고 볶다가 원하는 종류의 술을 넣고 조개가 입을 벌릴때까지 익혀주면 완성됩니다. 간단하고 멋스러운 집들이 음식입니다.

 

6. 닭봉 간장조림

닭봉

호불호 없이 인기 있는 메뉴인 닭봉 간장조림은 사실 요즘 만들어 진걸 사와서 오븐에 살짝 구웟 나가도 편한데요. 직접 만드려면 닭봉을 구매해 우유에 넣고 잡내를 없앤 후 청주와 소금, 후추를 뿌려 오븐에 살짝 구운후 간장, 물엿, 설탕, 다진마늘을 넣고 소스를 만들어 닭봉에 발라서 다시 한번 살짝 구워주면 짭조름하고 달콤한 닭봉 간장조림이 완성됩니다.

 

7. 쭈꾸미 볶음

주꾸미

너무 육류 메뉴만 있어서 부담스럽다면 매콤한 쭈꾸미 볶음도 집들이 메뉴로 좋습니다. 쭈꾸미와 양파, 대파, 당근 등 재료를 넣고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 설탕, 참기름 등을 넣고 매콤하게 볶으면 맛있는 주꾸미 볶음이 완성됩니다. 더불어 소면을 삶으면 더 좋겠죠.

 

8. 골뱅이무침

골뱅이

술안주로 좋은 골뱅이무침은 매콤해서 아주 맛있죠. 골뱅이에 오이와 양파, 양배추, 고추 등을 먹기 좋게 썰어 고추장 양념장을 만들어 버무리면 완성됩니다.

 

9. 깻잎전 & 호박전

호박전

다진 돼지고기와 두부, 양파, 당근, 마늘에 소금과 후추간을 해 작게 뭉친 후 깻잎에 싸서 노릇하게 구워주면 깻잎향이 은은하게 나는 깻잎전이 완성됩니다. 만약 깻잎전이 너무 번거롭다면 애호박전을 만들어도 좋겠죠.

 

10. 사라다 (과일샐러드)

샐러드로 먹으면 좋은 사라다는 사과, , 오이, 방울토마토 등을 넣고 건포도나 아몬드 토핑으로 버무리면 고소하고 맛있는 과일 사라다가 완성됩니다. 만들기도 편하고 요즘 먹기 어려운 음식으로 해주면 참 좋아하더라구요.

 

양식 추천 메뉴 7

 

1. 샐러드

샐러드

양상추와 양배추 위에 옥수수콘이나 칵테일 새우를 올리면 멋스러운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소스는 상큼한 키위소스나 유자소를 추천해드려요

 

2. 맥앤치즈

맥앤치즈

맥앤치즈는 밀키트로 나와있는걸 추천해드려요. 만약 밀키트 구매를 못했다면 마카로니와 베이컨을 넣고 우유에 치즈와 마카로니 베이컨을 넣고 끓이면 고소한 맥앤치즈가 완성됩니다.

 

3. 연어스테이크

연어스테이크

코스트코나 이마트더트레이스에서 연어를 구매해 소금이나 올리브오일, 후추를 뿌린 후 오븐에 구워 홀스래디쉬 소스를 올리면 맛있고 멋스러운 연어 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

 

4. 파스타

파스타

파스타는 면보다 펜네나 푸실리면이 여럿이서 먹기 편하기 때문에 추천해드려요. 토마토소스, 로제소스, 크림 소스 중 원하는 소스에 파스타 면을 넣고 만들면 맛있는 파스타가 완성됩니다.

 

5. 감바스

감바스

올리브유에 마늘 슬라이스와 페퍼론치노를 넣고 새우와 방울토마토를 넣어 간을 하면 간편하고 맛있는 감바스가 완성됩니다. 바게트 빵과 곁들어 먹어도 맛있고 다 먹고 남은 오일에 파스타 면을 삶아 넣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활용도가 많은 감바스도 와인 안주로도 좋습니다.

 

6. 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는 여럿이서 먹기 좋은 스테이크 중 하나죠. 찹스테이크 역시 밀키트가 편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을수도 있습니다. 소고기 부채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허브솔트와 올리브유로 시즈닝을 한 뒤 양파, 파프리카, 마늘 등을 넣고 함께 볶다가 스테이크소스를 넣으면 짭조름한 찹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

 

7. 새우튀김 & 감자튀김

새우튀김

핑거푸드로도 좋은 새우튀김과 감자튀김은 중독성 있어서 계속 손이가는 인기메뉴입니다. 역시 냉동 새우튀김과 감자튀김을 사서 기름에 튀겨 소스와 함께 대접하면 아주 인기 있는 메뉴랍니다.

 

일식 & 중식 추천 메뉴 7

 

1. 밀푀유나베

밀푀유나베

요즘 집들이에서 빠져선 안될 메뉴중 하나가 바로 밀푀유나베죠. 배추, 깻잎, 소고기를 겹겹이 쌓아 냄비에 넣어 꽃모양으로 두르면 장미꽃 같이 참 예쁘죠. 육수를 부어 끓이면 대접하기 좋은 집들이 음식이 완성됩니다. 칠리소스나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있고 남은 육수에 우동사리나 칼국수 사리를 넣어먹어도 좋습니다.

 

2. 마라탕

 

요즘 인기있는 음식인 마라탕은 중독성 있는 맛으로 소주 안주로도 딱인데요. 직접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시켜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마라탕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마라탕 강력 추천합니다.

 

3. 연어샐러드

연어회

연어 좋아하는 분들이 환장할 메뉴인 연어샐러드는 코스트코나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에서 연어 한팩을 크게 사서 소금에 살작 절인 뒤 양파 홀스테이트 소스를 만들어 위에 얹으면 그렇듯한 연어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만들기 간편하면서 고급스러워 보여서 요즘 많이들 하는거 같더라구요.

 

4. 유부초밥

유부초밥

밥이 들어간 메뉴로는 유부초밥을 추천해드려요 유부초밥 패키지를 구매해 밥을 조미한 후 유부에 넣고 그 위에 크래미나 참치, 소고기 등으로 토핑하면 더욱 맛스럽고 예쁜 유부초밥이 완성됩니다.

 

5. 어묵탕

어묵탕

여러명이서 먹기 좋은 음식인 어묵탕은 갖가지 어묵을 꼬치에 꽂은 뒤 육수를 내서 푹 끓이면 맛있는 어묵탕이 완성됩니다. 육수만 있으면 만들기 간편하기 때문에 요리를 잘 못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려요.

 

6. 깐쇼새우

튀김음식은 호불호없이 누구나 다 좋아하는거 같아요. 깐쇼새우도 냉동식품으로 구매한 후 소스만 더 맛있게 만들어 나가면 사람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칠리새우와 크림새우 두가지 맛이 가장 맛있답니다.

 

7. 고추잡채

고추잡채도 집들이 메뉴로 색다르고 괜찮은 메뉴인데요. 밀키트도 잘나와서 구매해서 만들어도 좋지만 잡채용 돼지고기와 피망, 고추, 양파, 참기름, 고추기름, 다진 마늘을 넣고 굴소스와 간장소스, 설탕으로 간을하고 맛있게 볶으면 고추잡채가 완성됩니다. 또띠아나 꽃빵을 준비하면 더욱 정성스러워 보이겠죠.

 

오늘은 집들이 메뉴 24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 최대한 손 많이 안가고 밀키트로 구매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것들로 정리해보았답니다. 저도 곧 입주를 해서 집들이를 하게될텐데 제가 쓴 글보고 도움받아서 요리해야겠어요.

 

크리스마스 음식 홈파티 메뉴 10가지

크리스마스 음식 메뉴 10가지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인기메뉴! 벌써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있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서 밖에서 외식하기 어려워 집에 머물러있어야겠죠. 그래서 오늘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