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음식

크리스마스 음식 홈파티 메뉴 10가지

by 청주홍 2020. 12. 23.

크리스마스 음식 메뉴 10가지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인기메뉴!

크리스마스 음식

벌써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있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서 밖에서 외식하기 어려워 집에 머물러있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먹기 좋은 크리스마스 음식메뉴 10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직접 만들어 드셔도 좋고, 요즘에는 밀키트 구성이 좋아서 미리 구매해 간단히 조리만해서 드셔도 좋을 거 같아요.

자 그럼 크리스마스 음식 메뉴 10가지 추천해드립니다.

 

 

 크리스마스 음식 메뉴 10가지

1. 찹스테이크

예전에는 크리스마스 음식 메뉴로 스테이크를 주로 해먹었지만 요즘에는 먹기 편한 찹스테이크도 인기죠. 구이용 소고기에 양파와 피망, 파프리카, 통 마늘에 찹스테이크 소스를 넣고 볶아주기만 하면 아주 쉽고 간편한 요리가 탄생합니다. 참스테이크도 여러명이 함께 즐길기 좋기 때문에 요즘 밀키트로도 아주 잘 나와있더라고요.

 

2. 새우감바스

몇 년 전부터 유행했던 새우감바스. 특히 와인과 함께 곁들어 먹기 정말 좋은 음식이에요. 올리오일에 새우와 마늘 등 야채를 넣고 만드는 요리로 집에서도 쉽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에 홈파티 음식이로 딱 이랍니다. 특히 바게트 빵을 사서 함께 곁들어 먹으면 더더욱 맛있답니다. 감바스드 밀키트로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구매하면 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3. 파스타

크리스마스 파티 요리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는 바로 파스타죠. 크림이나 토마토, 로제 등 원하는 소스를 구매해 면을 삶아서 새우나 베이컨, 마늘을 넣어 만들어 먹으면 아주 맛있답니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누구나 다 좋아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없어 파티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 새우, 베이커 등 재료와 피자를 듬뿍 올려서 낮은 온도에 가열하면 맛있는 떠먹는 피자가 완성됩니다.

 

4. 떠먹는 피자

파티요리로 손색 없는 메뉴는 바로 피자죠. 한조각씩 떼어서 먹기 좋아 여러명이서 즐기기 좋은 음식이랍니다. 피자도 시켜먹어도 되지만 요즘에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분들도 많답니다. 특히 떠먹는 피자는 후라이팬으로도 만들 수 있답니다. 밀가루 피를 대신해 감자를 깔아서 더욱 건강한 피자를 만들 수 있어요. 감자를 슬라이스한 후 뜨거운물에 살짝 데친후 팬 위에 감자을 깔고 토마토소스를 얹은 후

 

5. 바지락술찜

따뜻한 몸을 녹여주는 바지락술찜은 화이트 와인이랑 찰떡궁합니다. 알코올을 넣고 버터와 마늘, 바지락, 파 등을 넣어 끓여내면 바지락 향이 가득한 바지락술찜이 완성됩니다. 버터의 고소함과 바지락의 짭짜름한 국물이 진하고 쫄깃한 조개와의 궁합이 환상이랍니다. 베트남 고추를 넣어 조금 매콤하게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6. 밀푀유나베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뜨끈뜨끈하게 먹기 좋은 메뉴는 바로 나베입니다. 한국 음식에 국물이 빠지면 섭하죠~ 예전에는 샤브샤브로 주로 해먹엇지만 요즘에는 보기도 예쁘고 맛도좋은 밀푀유나베가 큰 인기랍니다. 배추위에 소고기와 깻잎을 차례대로 올린 후 일정한 간격으로 썰어 냄비에 켜켜이 담아주면 예쁜 장미모양의 나베가 탄생합니다. 미리 우려놓은 육수를 넣고 버섯을 올려 먹으면 따뜻하고 아주 맛있는 크리스마스 메뉴가 탄생합니다. 고기를 다 먹고 칼국수나 죽을 끓여먹으면 든든한 한끼가 된답니다.

 

7. 닭봉 간장조림

크리스마스 파티 요리에 닭요리가 빠져선 안되겠죠~ 사실 치킨은 시켜먹어도 되지만 직접 만들어 먹는것도 의미가 있겠죠. 닭 부위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봉과 날개 부분만 사서 간장과 마늘, 설탕을 넣고 조리면 짭짜름하면서 달달한 오븐 구이 닭봉을 맛볼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않기 때문에 집에서 충분히 할 수 있어요. 소스는 간장이 아니여도 담백하게 소금을 넣고 구워도 되고, 바비큐 소스를 발라서 구워도 좋습니다. 기호대로 만들어 먹어보세요.

 

8. 레몬 크림새우

튀김음식 싫어하는 분들은 거의 없죠~ 아이부터 어른까지 좋아하는 메뉴로 레몬 크림새우 튀김을 소개해 드릴게요. 껍질을 벗긴 새우를 구매해 튀김가루를 묻혀 맛있게 튀긴 후 마요네즈와 레몬즙, 설탕을 넣어 소스를 만들면 상큼하면서 고소한 레몬 크림새우가 완성됩니다. 바삭바삭하면서 달달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음식 메뉴 중 빠져선 안될 요리랍니다.

요즘에는 대형마트에서 만들어진 레몬 크림새우를 팔기 때문에 구매해서 튀겨먹기만 하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9. 카나페

파티 음식 중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카나페도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죠.

비슷켓 위에 치즈, 토마토, 아보카도, 참치 등 다양한 재료를 올려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안주랍니다. 핑거푸드로 재료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선사하며 예쁘기 때문에 플레이팅으로도 아주 좋은 메뉴랍니다. 특히 와인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아요.

 

10. 샐러드

사실 크리스마스 음식은 대부분 느끼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상큼한 샐러드럴 곁들어 메뉴를 구성하는 것이 좋아요. 양상추, 양배추, 어린잎채소, 방울토마토, 양파, 리코타치즈, 올리브 등 원하는 재료를 넣고 좋아하는 소스를 뿌려서 완성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인기가 좋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음식 홈파티 메뉴 10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집에서 맛있는 음식 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크리스마스 케이크 TOP5

2020 크리스마스 케이크 TOP5 파바 / 뚜레쥬르 / 투썸 / 스타벅스 / 베스킨 크리스마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들과 크리스마스

cjhong.tistory.com

 

크리스마스 선물 연령 추천

크리스마스 선물 연령 추천 유아 / 10대 / 20대 등 크리스마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실 크리스마스 선물 고민으로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크리스마스는 아이와 연인에게 주

cjhong.tistory.com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 인사말

크리스마스 카드 문구 인사말 벌써 크리스마스가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연말 연시 모임이 어려워져 메시지로 크리스마스 카드 인사를 보내려는 분들이 많아질 거라는 생각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