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음식

직장인 점심식사 메뉴 추천 BEST80

by 청주홍 2023. 5. 21.

직장인 점심식사 메뉴 추천 BEST80

직장인-점심메뉴-추천

매일 아침 오늘 점심식사는 뭘 먹어야 할까 고민될 때가 많죠. 회사식당이 없는 경우 회사원들은 다가오는 점심시간 때문에 골머리를 앓게 되죠. 특히 대리나 사원인 막내인 경우 메뉴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도움이 되기 위해서 점심식사 메뉴 80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점심에 먹어도 많이 부담스럽지 않고 한국인들이 좋아할 메뉴를 담았으니 인쇄해서 사용하기 편리하게 엑셀 파일도 공유해드립니다.

찌개류

  1. 김치찌개
  2. 부대찌개
  3. 된장찌개
  4. 순두부찌개
  5. 짜글이찌개
  6. 청국장

순두부

오늘따라 보글보글 끓는 매콤한 찌개가 생각난다면 김치찌개와 부대찌개를 추천해 드려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메뉴로 여러 명이서 먹기에도 편하고 라면 사리를 추가해 먹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부드러운 두부가 생각난다면 된장찌개와 순두부찌개도 좋아요.
 

국밥&탕류

  1. 순대국밥
  2. 육개장
  3. 콩나물국밥
  4. 뼈해장
  5. 돼지국밥
  6. 시래기국밥
  7. 선지해장국
  8. 곰탕
  9. 설렁탕
  10. 갈비탕
  11. 삼계탕

무국

혼자 먹기에 좋은 국물 음식은 국밥만 한 게 없죠. 전날에 술을 먹어서 해장이 필요하다면 콩나물국밥과 육개장을 추천해 드려요.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고기가 들어간 뼈해장국과 갈비탕도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하얀 국물일 당길 때는 순대국밥, 돼지국밥, 설렁탕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여름철 복날에는 삼계탕도 꼭 드셔야겠죠.
 

면류

  1. 칼국수
  2. 잔치국수
  3. 비빔국수
  4. 비빔냉면
  5. 냉면
  6. 막국수
  7. 콩국수

잔치국수

후루룩 빠르게 먹기에 좋은 면음식은 정말 다양한데요. 가끔가다 면 음식이 생각날 땐 칼국수나 잔치국수가 좋습니다.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는 냉면, 막국수, 콩국수 등 시원한 음식으로 점심 한 끼 해결해도 좋습니다.
 

밥류

  1. 백반
  2. 비빔밥
  3. 돌솥비빔밥
  4. 꼬막비빔밥
  5. 오므라이스
  6. 제육덮밥
  7. 김치볶음밥
  8. 치킨마요덮밥
  9. 오징어덮밥
  10. 카레덮밥
  11. 회덮밥

제

메뉴를 정말 고르기 힘든 경우에는 백반집을 추천해 드려요. 매일 달라지는 반찬을 생각 없이 먹을 수 있어서 괜찮습니다. 밥은 당기지만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볶음밥이나 덮밥류를 추천해 드립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덮밥인 제육덮밥과 오징어덮밥도 매콤해서 아주 맛있습니다. 볶음밥은 역시 김치볶음밥이 최고지만 맵지 않은 게 생각난다면 치킨마요덮밥도 좋아요.

 

고기&해산물

  1. 닭갈비
  2. 찜닭
  3. 닭볶음탕
  4. 불고기
  5. 제육볶음
  6. 갈비찜
  7. 샤부샤부
  8. 주꾸미볶음
  9. 낙지볶음
  10. 고등어조림

쭈꾸미

한식 메뉴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불고기와 제육볶음은 언제 먹어도 참 맛있죠. 고기 말고 해물이 생각난다면 낙지볶음이나 주꾸미볶음도 추천해 드려요. 매일 먹는 점심 메뉴들이 질렸다 싶으면 가끔씩 닭갈비나 찜닭, 샤부샤부를 먹어도 좋아요.
 

분식

  1. 떡볶이
  2. 순대
  3. 튀김
  4. 김밥
  5. 만두
  6. 라면
  7. 쫄면
  8. 떡만둣국

만두

간단한 분식류가 생각난다면 떡볶이와 순대, 튀김 세트를 시키는 게 좋아요. 역시 떡튀순은 언제 먹어도 참 맛있죠. 라면이 당긴다면 김밥과 함께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쫄면은 만두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중식

  1. 마라탕
  2. 짜장면
  3. 짬뽕
  4. 짜장밥
  5. 잡채밥
  6. 마파두부
  7. 탕수육

짜장면

가끔씩 생각나는 중식요리 한 달에 한 번은 꼭 먹게 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요즘 마라탕 좋아하는 분들도 꽤 많죠. 알싸한 맛이 생각날 땐 먹으면 되겠죠. 얼큰한 국물이 당긴다면 짬뽕을 달달한 짜장면도 가끔 먹으면 맛있습니다. 밥류가 먹고 싶은 분들은 짜장밥과 잡채밥을 추천해 드려요. 보통 짜장면이나 짬뽕 먹으면서 탕수육 시키는 것도 국룰이죠.
 

일식

  1. 돈가스
  2. 가락국수
  3. 소바
  4. 초밥
  5. 규동
  6. 라멘
  7. 덮밥

돈까스

한식이 질릴 때쯤 일식을 먹어도 좋아요. 돈가스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언제 먹어도 참 맛있죠. 한국식 경양돈까스와 일본식 바삭한 돈까스 종류도 다양하니까 먹고 싶은 맛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간단한 면류가 좋다면 라멘이나 소바도 좋고 초밥도 곁들여 먹으면 맛있겠죠. 덮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규동이나 덮밥을 추천해 드립니다.
 

양식 & 동남아

  1. 파스타
  2. 스테이크
  3. 피자
  4. 필라프
  5. 쌀국수
  6. 팟타이

피자

파스타가 생각난다면 로제파스타와 토마토파스타 그리고 봉골레를 추천해 드려요. 피자는 얇은 화덕피자가 점심에 부담 없이 먹기 좋은 거 같아요. 역시나 밥이 먹고 싶은 분들은 목살 필라프나 새우필라프를 추천해 드립니다. 뜨끈한 국물일 당길 때는 쌀국수를 볶음면이 먹고 싶을 땐 팟타이도 맛있습니다.
 

간편

  1. 햄버거
  2. 토스트
  3. 밥버거
  4. 샌드위치
  5. 샐러드(포케)

햄버거

혼자서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해야 한다면 역시 햄버거가 최고인 거 같아요. 눈치 보지 않고 좋아하는 버거를 골라서 감자튀김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죠. 햄버거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토스트나 샌드위치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점심 식사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 다양한 메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3.03.30 - [생활정보/건강·음식] - 집들이 배달음식 추천 BEST10

 

집들이 배달음식 추천 BEST10

집들이 배달음식 추천 BEST10 작년 결혼하고 66달 동안 한 달에1~2번 정도는 집들이를 했는데 처음에 어떤 음식을 차릴까 정말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몇 번은 직접 하기도 했지만 귀찮을 때는 배

cjhong.tistory.com

2022.12.23 - [생활정보/건강·음식] - 한식 집밥 메뉴 리스트 300가지 종류 (아침, 점심, 저녁)

 

한식 집밥 메뉴 리스트 300가지 종류 (아침, 점심, 저녁)

아침, 점심, 저녁 한식 집밥 메뉴 300가지 주부라면 매일 매일 고민되는 집밥 메뉴 어떤걸 해먹을까 은근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 저도 결혼을 하고 나니까 다양한 반찬으로 꾸미고 싶은데 막상 반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