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음식

집들이 배달음식 추천 BEST10

by 청주홍 2023. 3. 30.

집들이 배달음식 추천 BEST10

집들이-배달음식

작년 결혼하고 66달 동안 한 달에1~2번 정도는 집들이를 했는데 처음에 어떤 음식을 차릴까 정말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몇 번은 직접 하기도 했지만 귀찮을 때는 배달시켜 먹는 게 편하고 깔끔하더라고요. 집들이를 앞두거나 손님을 모셔야 하는 상황에서 먹기 좋은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족발 & 보쌈

족발

호불호 없는 메뉴 중 하나인 족발과 보쌈은 누구나 좋아하고 배를 채우기에도 딱 좋은데요. 쫄깃한 졸발고 부드러운 보쌈은 고기메뉴로 시키기에 좋습니다. 막국수와 주먹밥까지 함께 오면 더욱 풍성한 한상이 되겠죠. 가격은 3~5만원 정도로 적당한 편으로 추천해 드리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회 & 초밥 & 물회

초밥

회를 좋아하는 분들이 온다면 회와 초밥 물회를 추천해 드립니다. 회는 값이 나가기 때문에 대접하는 느낌이 들어서 받는 사람들도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다른 밥 메뉴가 있다면 회를 주문하는 게 좋고 밥 메뉴가 없거나 심플하게 먹는 게 좋다면 초밥 메뉴를 추천해 드려요. 물회도 새콤하고 시원해서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랍니다. 회는 4~6만 원대로 제철회를 주문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3. 양장피  & 고추잡채 & 깐쇼새우 & 짬뽕

중식

이것저것 주문하기 귀찮다면 중식 한상으로도 좋습니다. 보기에도 예쁜 양장피는 새콤하고 채소가 다양해서 식감이 참 좋죠. 고소하고 따뜻한 메뉴를 선호한다면 팔보채를 추천해 드려요.. 고추잡채도 매콤하고 빵에 싸 먹으면 좋습니다. 튀김 메뉴도 빠지면 섭섭하겠죠 탕수육이나 깐쇼새우도 함께 시켜도 좋습니다. 만약 술을 곁들인다면 국물이 있는 짬뽕도 함께 주문하는 걸 추천해 드려요. 세트로 주문하면 8~12만 원 정도로 다른 곳에서 주문하는 것보다 더 경제적일 수 있겠네요~

 

4. 마라탕

마라탕

탕이 필요하다면 요즘 유행하는 마라탕을 추천해 드립니다.. 알싸하면서 매콤한 맛이 중독적이라 젊은 친구들이 온다면 마라탕은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른 메뉴가 있다는 가정하에 주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라탕은 2만 원 정도면 주문이 가능합니다.

 

5. 해물찜

해물찜

어른들이 오시거나 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이 온다면 해물찜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 명이서 먹기에도 좋고 고기보다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분들이 꽤 있죠. 해물찜은 5~6만 원 정도로 조금 값이 나가지만 비싼 만큼 만족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다만 매콤하기 때문에 조금 가벼운 메뉴들도 함께 먹으면 좋을 듯싶습니다..

6. 피자 & 치킨

피자-치킨

배달음식의 원조인 피자와 치킨도 빠져선 안 되겠죠.. 누구나 좋아하는 조합으로 다른 메뉴에 비해 값도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피자도 한 조각씩 떼서 먹으면 되기 때문에 여러 명이서 먹기에도 편하고 치킨은 순살 치킨으로 주문하면 여러명이서 먹기 편하답니다. 치킨과 피자는 각각 2~3만 원 대로 주문 가능합니다.

 

7. 찹스테이크 & 파스타 & 감바스 & 샐러드

스테이크-파스타

여성분들이 많거나 양식을 좋아하는 손님이 온다면 양식 세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요즘에는 배달로도 맛있게 오기 때문에 직접 하지 않아도 스테이크나 파스타, 샐러드를 주문해 먹을 수 있답니다. 아웃백이나 빕스에서도 파티팩으로 배달 전용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판매되기 때문에 그런 걸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배달 앱을 주문한다면 3~4만원, 프랜차이즈는 5~8만 원 정도입니다.

 

8. 닭발 & 오도독뼈 & 곱창볶음 & 주먹밥

오돌뼈

편안 친구들이나 닭발 등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온다면 소주 안주로 이 메뉴만 한 게 없죠. 매콤한 게 볶아 입맛을 돋아주는 닭발, 오돌뼈, 곱창볶음 참 맛있죠! 주먹밥이나 사이드 메뉴를 함께 주문하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답니다. 한 메뉴당 2만 원 정도입니다.

 

9. 김치찜 & 찜닭

찜닭

한식에다가 고기 메뉴가 필요하다면 김치찜이나 찜닭을 추천해 드려요..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고 호불호 없는 음식이라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다만 다른 음식이 차려져 있다는 가정하에 주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김치찜이나 찜닭은 3만원 정도 입니다.

 

10. 떡볶이 & 튀김 & 김밥

분식

조금 가벼운 메뉴가 필요하다면 분식류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 명이서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서 먹기에 딱 좋습니다. 대신 이 메뉴는 대접하는 느낌이 아니기 때문에 집에 자주 놀러 오는 친구나 서로 합의가 될 경우에만 시키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분식류는 2만 원 정도면 주문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 BEST24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 BEST24 이사를 가거나 신혼부부들은 집들이 앞두고 어떤 음식을 준비해야할까 정말 고민 많죠. 요즘에는 밀키트가 잘되어 있어서 밀키트를 구매하거나 배달해 먹는 경우도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