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쇼핑

친구 집들이 선물 추천 BEST15

by 청주홍 2023. 5. 24.

친구 집들이 선물 추천 BEST15

친구 집에 초대받으면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정말 고민되죠. 부모님 세대는 휴지나 티슈를 가장 많이 했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아이템이 정말 많이 나와서 고르는 재미가 있답니다. 캔들이나 디퓨저도 좋지만 개인이 선호하는 향이 다르기 때문에 요즘에는 또 안 하는 추세인 거 같아요. 그래서 가격대도 많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센스를 돋보일 수 있는 집들이 선물 아이템 1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혼자 사는 친구 원룸에 놀러 가거나 결혼한 신혼부부집에 선물하기도 좋으니까 참고해 보시 길 바랍니다.

 

1. 식기세트 (브런치세트, 1인식기세트)

평균 가격대: 3~4만 원

가장 유용하면서 사용하기 편리한 아이템은 식기세트입니다. 요즘에는 레터링이 있는 감성 넘치는 식기나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식기, 모던하면서 심플한 식기가 정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선물할 친구의 스타일에 따라서 디자인을 고르면 좋은 선물이 될 거예요.

사실 식기는 받아도 계속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아이템이랍니다. 혼자 살고 있는 친구라면 1인 식기세트, 신혼부부라면 2인 식기세트를 검색하면 되고 평소에 갖고 있지 않을 브런치세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2. 하이볼잔 & 머그컵 세트

평균 가격대: 2~3만 원

최근 집들이 선물 세트 중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바로 하이볼잔, 와인잔, 머그컵 세트입니다. 요즘 하이볼 만들어 먹는 게 유행이라서 술 좀 할 줄 아는 친구라면 하이볼잔이나 와인잔 선물도 좋아요. 술을 못하더라도 머그잔이나 요구르트볼 등 예쁜 잔을 선물해도 좋습니다. 예쁘게 포장돼서 오기 때문에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아지는 거 같아요
 

3. 멀티쿠커

평균 가격대: 3~5만 원

평소에 집에서 요리를 즐겨하는 친구라면 혼자 먹은 밥상의 감성을 더 할 멀티쿠커를 추천해 드립니다. 1인용 전기냄비는 전골, 찜, 찌개, 라면 등을 편하게 끓여 먹을 수 있고 2칸이 나뉜 멀티 쿠커는 그릴과 동시에 전골이나 찌개를 끓여 먹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친구라면 캠핑 가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디자인도 예쁘면서 가격대도 높지 않아 추천합니다
 

4. 커피포트

평균 가격대: 2만 원 대

원룸이나 가정집에 꼭 있어야 하는 물건은 커피포트입니다. 쉽게 물을 끓여서 커피나 차를 마셔도 되고 컵라면도 편하게 먹을 수 있죠. 요즘에는 감성 넘치는 예쁜 디자인이 많아서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5. 토스트기

평균 가격대: 2~3만 원

토스트기가 집에 있으면 간단하게 식빵을 구워서 끼니를 때울 수 있고 평소에 빵을 좋아하는 친구라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겠죠. 요즘에는 식빵뿐만 아니라 꿀호떡이나 베이글을 구워서 먹기도 합니다. 역시 예쁜 디자인으로 선물하면 좋겠죠
 

6. 와플메이커

평균 가격대: 3~4만 원

몇 해 전 크로플이 큰 열풍을 불면서 와플메이커도 큰 인기를 받았습니다. 크로와상을 구워서 먹기도 편하고, 샌드위치나 와플, 떡, 계란프라이 등 다양한 재료를 눌러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재미도 있고 활용도가 높습니다.

7. 조명&무드등

평균 가격대: 2~3만 원

인테리어 효과도 주면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조명이나 무드등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버섯 모양의 감성적인 탁상용 조명도 정말 많이 나와있고 다양한 색깔의 조명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조명은 내가 사기엔 돈 아깝고 받으면 기분 좋은 아이템이라 추천해 드려요
 

8. 가습기

평균 가격대: 3~15만 원대

건조한 날씨에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은 가습기로 집 또는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경우 3만 원대로 구매 가능하지만 용량이 크고 알려진 브랜드일수록 10만 원 이상으로 조금 비싼 편입니다. 정말 필요해 보일 경우에만 선물하는 게 좋겠죠.
 

9. 거울

평균 가격대: 2~3만 원

친구집에 마땅한 거울이 없다면 거울 선물을 추천해 드립니다. 탁상 위에 귀여운 모양의 거울을 선물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고 화장하기에도 편리하더라고요. 작은 탁상용 거울은 1만 원대부터 조금 큰 건 3만 원대로 구매 가능합니다.
 

10. 브레드박스

평균 가격대: 1~2만 원

조금 생소할 수 있는 아이템인 브레드박스는 빵을 넣어 놓는 정리함이지만 식기나  작은 소품을 넣어 놓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고 감성적인 인테리어는 덤입니다.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센스 있으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선물하기에 딱 좋습니다.
 

11. 바디워시&바디로션

평균 가격대: 3~5만 원

활용도 높은 선물 세트인 바디워시&로션세트는 향을 좋아하는 친구에서 선물하면 아주 좋겠죠. 바디워시랑 로션은 있으면 언제든 쓸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괜찮은 아이템인 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향도 무난하고 좋아서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12. 핸드워시&핸드크림

평균 가격대: 2~4만 원

욕실에 하나씩 있으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핸드워시나 핸드크림도 집들이 선물로 요즘 핫하죠. 저도 신혼집 집들이 하면서 이솝 핸드워시와 바디워시를 많이 받았는데 나무향이 나면서 기분이 차분해지고 너무 좋더라고요. 사실 핸드워시랑 핸드크림은 1만 원대부터 저렴한 브랜드가 많지만 이왕 선물할 거면 이솝이나 논픽션 브랜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13. 화분

평균 가격대: 1~2만 원

집을 조금 더 생기 있어 보이게 하는 화분도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신혼집 선물로 많이 사가게 되는데요. 원룸에 사는 친구라면 키우기 쉽고 조금 작은 화분을 선물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식물에 관심 없는 친구라면 금방 시들기 때문에 비추해 드립니다.
 

14. 인테리어 모빌

평균 가격대: 2~3만 원

감성 인테리어의 끝판왕 인테리어 모빌입니다. 요즘에는 심플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의 모빌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거실이나 안방에 달면 너무 예쁘더라고요. 디퓨저를 뿌릴 수 있는 아이템도 있으니 향도 나고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15. 패브릭포스터

평균 가격대: 1~2만 원

혼자 사는 친구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감성 아이템은 패브릭포스터입니다. 보기 싫은 창문에 걸거나 테이블보로 사용하면 감성 넘치기 때문인데요. 바다 풍경, 산 풍경이 가장 인기가 좋고 바라보고 있으면 나들이 온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더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사이즈마다 가격대가 달라지지만 기본 사이즈는 2만 원 대면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전에 미리 친구에게 창문이나 걸려는 곳 사이즈를 물어보고 선물해 주면 더 좋겠죠.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 BEST24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집들이 음식 메뉴 추천 BEST24 이사를 가거나 신혼부부들은 집들이 앞두고 어떤 음식을 준비해야할까 정말 고민 많죠. 요즘에는 밀키트가 잘되어 있어서 밀키트를 구매하거나 배달해 먹는 경우도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