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여행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공제표 사용처 예매 방법

by 청주홍 2023. 11. 6.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공제표 예매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글 주목해주세요. 항공권 예매를 하지 않더라도 마일리지몰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마일리지가 소진되기 전에 꼭 모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대한한공 마일리지 사용처 5가지

 

 

1.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보너스 항공권)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본인이 갖고 있는 마일리지로 편도 또는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나 해외 모두 가능하며 인기 있는 노선은 6개월 전에 예약해야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각 지역별 얼마의 마일리지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대한항공 공제표

위 표에 나와있는 마일리지 금액은 모두 편도 기준입니다.

국내선의 경우 제주도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데 평수기 기준 편도 5000, 왕복 10000이 필요합니다. 성수기의 경우 편도 7500, 왕복 15000이 필요합니다. 해외 여행지의 경우 가까운 일본, 중국, 동북아시아는 15000~22500 정도가 필요합니다. 동남아시아나 괌은 20000~30000 마일리지가 필요하고, 서남아시아 및 타슈켄트는 2500~27500, 북미, 유럽, 중동, 대양주는 35000~52500이 필요합니다.

좌석에 따라서 액수는 올라가기 때문에 원하는 좌석에 맞춰 마일리지가 채워져야 합니다.

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편도만 마일리지로 예약하거나 가족 마일리지를 합산하면 좋습니다.

 

■ 대한항공 성수기 기간

위에 표에 성수기 마일리지가 더 높았었죠. 그래서 성수기 기간표를 함께 안내해드립니다.

사실 대부분의 날짜가 성수기에 해당되기 때문에 마일리지로 여행하기 위해서는 조금 빡센거 같네요.

 

■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 방법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항공권 예매에서 마일리지 예매탭을 꼭 눌러 주셔야 마일리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여정을 선택한 후 날짜와 좌석을 선택한 후 항공편을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항공편 검색해본 결과 제주도는 쉽게 예약이 가능했고 가까운 해외여행지 또한 예매가 수월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의 먼 해외여행지는 예매가 어려웠습니다.

 

 

2. 좌석 업그레이드 (좌석 승급 보너스)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좌석 업그레이드 입니다.

우선 카드나 현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하고 마일리지로 업그레이드만 하는 것입니다.

 

■ 좌석 승급 보너스 공제표

좌석 승급의 경우에도 평수기, 성수기 금액이 다르고 나라에 따라서 크게 차이납니다.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때문에 꽤 비싼거 같네요.

제주도나 국내 여행은 1500~2000 마일리지가 필요하고 가까운 일본, 중국, 동북아시아는 10000~15000, 동남아시아와 괌은 17500~25500, 북미, 유럽, 중동, 대양주는 40000~60000 마일리지가 필요해요.

 

■ 좌석 업그레이드 하는 법

 

항공권 예매 시 좌석 등급 선택한 후 구매와 동시 승급을 이용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구매 후에 좌석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경우에도 나의 여행 조회로 들어가서 좌석 승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3. 대한항공 일부 마일리지 결제 (캐시 앤 마일즈)

작년까지만 해도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금액에 딱 맞춰야 가능했지만 소비자들의 불만이 쌓이면서 올해부터는 이제 항공권 예매 시 일부 금액을 마일리지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최소 500 마일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운임 요금의 30%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 캐시 앤 마일즈 예매 방법

일반 예매 항공권 선택 후 결제 방식에 캐시 앤 마일즈옵션을 활성화 시킨 후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입력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4. 부가서비스

마일리지를 활용하는 방법 중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일리지로 초과 수화물이나 반려동물, KAL라운지, 비동반 소아, 코트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수화물 공제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초과 수화물 공제표

위 공제표는 편도 기준으로 기본 초과 요금에 거리와 무게에 따라서 초과 요금이 발생됩니다.

국내 수화물은 1kg 당 200마일이 공제 됩니다.

 

5.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https://www.koreanair.com/kr/ko/skypass/mileage-mall

마지막으로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방법은 마일리지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KAL: 대한항공 텀블러, 테디베어, 모형비행기, 기내 여행용품

음식: 제주한우, 제주물

호텔: 서귀포KAL, 그랜드하얏트인천, 와이키키리조트, 인터컨티넨탈LA, 메리어트 본보이

상품권: 이마트, 네이버, 교보문고

투어: 한진관광 패키지상품, 제주민속촌, 아쿠아플라넷 제주

기내면세: 기내 면세점 할인 쿠폰 발급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과 같이 정말 다양한 곳에서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KAL몰에서 캐리어, 텀블러, 가방 등을 구매하거나 한우를 구매하면 가장 유용할거 같습니다. 이마트는 1400마일로 1만원 할인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7만원 이상 시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네이버는 600마일을 차감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월간 사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 추천 TOP10

한국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 추천 TOP10 코로나가 조금씩 잦아들면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33년 만에 해외여행이기 때문에 너무 먼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