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결혼·육아

여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추천 순위 BEST100

by 청주홍 2024. 1. 18.

여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추천 순위 BEST100

여자아기이름짓기

아이가 태어나길 기다리면서 가장 많이 고민되는 게 바로 이름 짓기입니다. 여자 아기 아이라면 정말 예쁜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인데요. 대부분 많은 분들이 기존 아기 이름 순위를 보고 참고하거나 짓는 분들이 많아서 도움되라고 여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순위 100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23 여자 아기 이름 짓기 순위 100

여자아기이름

2023년 작년기준 여자 아기 이름 순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니 요즘 정말 많이 들어보고 유행하는 이름이 다 모여있네요. 1위는 서아, 2위는 이서, 3위는 아윤, 4위는 지아, 5위는 하윤, 6위는 서윤, 7위는 지유, 8위는 시아, 9위는 지안, 10위는 아린입니다. 모두 다 발음이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름이라서 너무 예쁜거 같네요. 요즘에는 받침이 없는 이름을 선호해서 그런지 느낌이 비슷비슷하기도 합니다. 11위부터는 지우, 수아, 예나, 채아, 나은, 하은 이름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이름이네요. 오히려 여자 아이 이름 순위를 보고 흔한 이름은 배제하고 흔하지 않은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 마음도 있죠.

이제는 21위부터 40위 여자 아기 아이 이름 순위 보겠습니다. 위에서 봤던 이름들과 달리 이제는 조금 소리가 쎈발음의 이름들이 보입니다. 태리, 채원, 채이 등등 받침이 있는 이름들도 보이고 없는 이름도 보이네요. 여기서 흔하지 않는 이름은 유주, 소이, 유하 정도가 있겠네요. 2~3년 전만해도 1~20위 사이에는 율자가 들이간 이름이 많았는데 너무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요즘에는 율자가 많이 보이지 않는거 같네요.

여자아이이름

41~60위 여자 아이 이름입니다. 중위권에는 오래전부터 많이 사용되는 이름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시간이 지나도 예쁜 이름은 지금까지도 유행타지 않고 계속 쓰이는 거 같아요. 소율, 서우, 지윤, 다은, , 나윤, 은서, 연우, 시은, 소윤, 채윤 등이 오래 전부터 볼 수 있었던 이름이에요.

61~80위 이름을 보겠습니다. 10~20대 사이에서 많이 보이는 이름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중위권은 역시 예전부터 인기 있던 이름들이 지금까지도 인기가 많은 거 같아요. 이 중에서 조금 흔하지 않는 이름을 찾는다면 루아, 해나, 하리, 단아 정도가 되겠네요.

아기이름순위

마지막으로 81위부터 100위까지 여자 아기 아이 이름 순위를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리안, 이안, 태이, 지온, 유은, 주하, 태린이라는 이름이 예뻐보이네요.

오늘은 여자 아이 아기 이름 10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다 예쁘고 확실히 10년 전에 유행하던 이름과 달리 조금 더 부드러워지고 아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성을 붙여서 불러보고 잘 어울리는 이름을 고르던가 아니면 이름 한글자씩만 바뀌서 다른 이름을 조합해도 이름을 지어도 좋을거 같아요. 그럼 예쁜 여자 아기 이름 지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부가 함께 지은 이름의 뜻 풀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작명 사이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기 아이 이름 짓기 무료 작명 사이트 TOP3

아기 이름 짓기 무료 작명 사이트 추천 모든 부모라면 태어날 아이를 위해 예쁘고 의미 있는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 하죠.부모가 함께 상의하여 지어도 되지만 이왕이면 좋은 뜻과 앞으로의 삶을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