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업무향상

취업 정보 사이트 TOP7

by 청주홍 2020. 7. 15.

취업 & 이직에 도움되는 사이트 TOP7

 

이제 곧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마지막 학기를 앞둔 학생들은 지금부터 취업준비를 해야겠죠?

취업 사이트로는 크게 사람인, 잡코리아, 워크넷, 인트루투, 잡플레닛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취업과 이직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1.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https://www.ncs.go.kr/index.do

 

자기소개서를 쓸 때 직무와 관련된 내용에서 막힌적 다들 있으시죠.

국가직무능력표준 사이트에서는 내가 지원하려는 직무에 맞는 핵심역량을 볼 수 있어 이를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잡플레닛

https://www.jobplanet.co.kr/contents

 

내가 지원하려는 기업에 대해서 솔직한 평을 듣고 싶다면 잡플래닛을 이용하세요.

해당 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퇴직한 직원들이 기업 리뷰와 연봉정보, 면접 정보등 솔직하게 작성되어 있습니다.

 

TIP. 이력서를 넣기 전 해당 회사를 꼭 검색해보세요. 퇴사자가 많거나, 2점 이하의 회사는 믿고 거르는 게 좋다고 해요.

 

 

 

3. 크래딧잡

https://www.kreditjob.com/

 

잡플레닛과 비슷한 사이트로 크래딧잡은 직급에 따른 연봉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기업정보와 연봉, 인원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연봉이 궁금한 분들은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4. DART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이 사이트는 기업의 사업보고서와 재무제표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내가 지원하려는 기업의 현재 재정상태와 발전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해서 꼭 둘러봐야합니다.

 

 

5. 에듀스

http://www.educe.co.kr/

 

대기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인 에뉴스는 합격 자소서와 스펙, 인적성후기, 면접 후기 등 합격정보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자격증 정보 및 자격증 시험 후기를 파악할 수 있고 기업별 스펙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6. 리드미

https://www.leadme.today/

 

커리어 경험을 갖고있는 사람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취업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취업 준비 시 답답할 때 경험담을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학생에게는 취업 준비나 직무, 회사 문화 등의 경험을 알 수 있고 직장인들은 이직 시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7. 워크넷

https://www.work.go.kr/seekWantedMain.do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취업포털사이트로 믿을 수 있는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옵니다. 정부 지원 일자리와 고급 채용정보까지 볼 수 있으며, 직업 심리검사, 직무상담, 직무소개 등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이력서 양식 50개 다운로드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50선 [신입 / 경력 / 알바]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50선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히 정체되었던 채용시장이 조금씩 활기를 띄면서 취준생들의 취업준비가 한창입니다. 신입 취준생과 이직준비중인 분들이 취업을 위해 가�

cjhong.tistory.com

직장인 자기계발 사이트

 

직장인 무료 자기계발 사이트 TOP8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자기계발 사이트 TOP8 취업을 앞둔 대학생과 이미 사회에 진출한 많은 직장인들은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바쁘더라도 짬을 내어 외국어 공부, 자격증 취득이나 �

cjhong.tistory.com

마케팅 직종에 필요한 사이트

 

마케팅 직종 직장인에게 필요한 사이트 모음 15개 (키워드 / 통계 등)

마케팅 직종 직장인에게 필요한 사이트 모음 15 마케팅이 필요한 분들 필독!!! >> 키워드 / 광고 / SNS / 통계 사이트 요즘 많은 직군과 산업 군에서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꾸준하게 성장하�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