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으로 쉽게 무료 발급받는 방법!
이직을 할 경우 회사에서 경력을 확인 하기 위해 경력증명서나 국민연금가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경력증명서와 국민연금가입증명서는 같은 효력을 지니고 있으며 재직 및 경력 증명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경력증명서의 경우에는 이전회사에 전화해서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이를 대체한 국민연금가입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3가지
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방문 (평일 오전9시~18시)
② 국민연금 콜센터(1355) 전화
③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인터넷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은 바로 인터넷발급인데요 만약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방문하거나 콜센터로 전화하면 되겠죠?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준비물: 공인인증서
수수료: 무료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접속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 개인서비스 [가입증명서발급] 클릭
홈페이지 중간에 2번째 카테고리인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클릭 후 ‘가입증명서발급’을 눌러주세요.
3.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주세요.
4. 가입증명서 개인정보 수집 동의 2곳 체크
‘국문증명서’와 ‘영문증명서’ 두가지 중 필요한 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하단 개인정보 수집 동의 2곳에 체크해준 뒤 아래 ‘확인’을 눌러주세요.
5. 국민연금가입내역 선택 후 [프린터발급]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오고 ‘□전체’ 또는 ‘□특정사업장’을 선택해주세요. 선택 후 ‘프린터발급’을 눌러줍니다.
6. 발급용도 선택 후 [확인]
발급용도를 선택 한 후 ‘확인’을 누른 후 인쇄하면 발급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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