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통신비 2만원 지원 (최신)

by 청주홍 2020. 9. 16.
통신비 2만원 지원 신청 대상과 신청방법은?

 

 

 

 

 

 

통신비 2만원 지원으로 인해 정치권과 시민단체 등 중심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 2차 재난지원책인 이동통신요금지원 기준을 정리한 가이드라인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통신비 2만원 지원 지급에 대해 국민들 58%가 불만족스러운 통계를 나타났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인 의견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우선 국회를 통과해야만 추석 전까지 조속히 지급될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럼 통신비 2만원 지원 절차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

 

- 만 16세 ~ 34세 및 65세 이상

- 9월 현재 보유 중인 이동통신 1인 1회 2만원 통신요금 지원

- 알뜰폰 선불폰 포함 / 법인폰 제외

 

*초등학생의 경우 아동돌봄쿠폰 중복지급으로 통신비 지원대상자에서 제외


원래는 만 13세 이상 전국민 대상으로 지원된다는 말이 나왔었지만 어제 4차 추경안 발표가 나면서 만16세에서 34세와 그리고 65세 이상 사람들에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애초 9천200억 수준이었던 예산은 5천 2000억원으로 삭감됐습니다. 그렇다면 만 35세~64세는 통신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지원내용은 9월 현재 보유중인 이동통신 요금 2만원을 지원하는 것을 기본 원칙입니다. 여기에서 알뜰폰과 선불폰도 포함되며 법인폰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선불폰과 후불폰을 둘 다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후불폰이 우선 지원되며 후불폰이 다수인 경우에는 먼저 개통한 폰을 우선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선불폰만 있는 경우에는 9월말 기준 15일 이상 사용기간이 남아 있을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 신청방법

 

- 별도 신청 절차없이 9월분 요금에 대해 10월 중 차감

 

통신비 2만원 지원 받는 방법은 별도 신청절차없이 자동으로 차감된다고 하는데요.

9월달 통신비를 다음달(10월)에 2만원 차감해주는 방식으로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인터넷 사용요금은 할인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만약 학생들의 경우 명의가 본인명의로 되어있지 않을 경우에는 9월 23일까지 본인명의로 변경신청해야만 2만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인당 1대만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중복명의일 경우에는 1대만 지원됩니다.

 

 

 

오늘은 통신비 2만원 지원 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선 18일 국회 통과 되어야 확정되는 내용이라고 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내용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2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대상자 알려드립니다. 정부에서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핸 추경예산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전체에게 지원될 것인지, 소수에게 지원될 것인지 말이 많았는데요. 이번 2차 �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