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우체국 영업시간

by 청주홍 2020. 10. 6.

우체국 영업시간 알려드려요!

우체국 영업시간

우편을 보내거나 택배를 보내야 할 때 자주 애용하는 우체국 여러분들은 우체국 영업시간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사실 은행이랑 비슷한 시간이라 자주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영업시간 및 택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참고로 우체국에서는 우편업무와 은행업무 모두 보는 곳으로 두 곳의 영업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우체국 영업시간 잘 살펴주세요!


 

 

 

우체국 영업시간

■ 창구업무

우편업무 : 평일 오전 9~ 오후 6(6시 전까지 방문)

은행업무 : 평일 오전 9~ 오후 430

휴무 : 토요일 / 일요일 / 공휴일

 

■ CD/ATM(우체국내)

은행업무 : 평일 오전 830~ 오후 6

 

■ 365자동화코너

우편업무(무인우편창구) : 오전 8~ 오후 10(연중무휴)

은행업무(365코너) : 오전 7~ 오후 1130

*452개 일부 장소는 05~ 익일 04시까지 영업

 

우체국 영업시간 중 창구업무는 두 가지입니다.

우편업무의 경우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지만 6시 전까지 방문해야 업무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530분엔 찾아가셔야겠죠?

또한 우편물 접수 시 보통 9시부터 오후 520분까지 당일 발송되며, 520분부터 다음날 발송된다고 합니다. 영업장소에 따라서 우편 발송 마감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금융(은행)업무의 경우에는 아침 9시부터 일반 은행 영업시간보다 30분 긴 430분까지 영업합니다. 은행 업무의 경우에도 4시까지는 도착해야만 안정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답니다.

 

우체국 창구업무는 평일에만 운영되고 있지만 365자동화코너 및 무인우편창구의 경우에는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및 장소 찾기

만약 주변에 아는 우체국이 어디있는지 모르겠다면 온라인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우체국, 우체통, 365자동화코너 등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따라해주세요.

 

 

1. 우정사업본부 접속

우체국 영업시간을 알기 위해서는 우정사업본부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우정사업본부검색 후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2. 우체국 찾기

우정사업본부 사이트 메인화면 중 우체국찾기 목록을 클릭해주세요.

바로 우측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찾기 쉽답니다.

 

 

3. 지역 선택

우체국 위치찾기에 들어갔다면 좌측의 지역선택에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충청북도 선택 후 아래 지도모양의 청주시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청주시의 모든 우체국 위치가 나옵니다. 이때 우체국, 우체통, 자동화코너 등 아이콘 모양에 따라서 한눈에 식별하기 좋게끔 만들어져 있어요.

 

 

4. 아이콘 클릭

지도 위에 아이콘 모양을 클릭 하면 해당 우체국의 정보가 자세하게 나옵니다.

주소, 전화번호, 365코너유무, 우편영업시간, 금융영업시간, 점심시간휴무제, 토요우편영업 등 필요한 내용이 다 담겨있기 때문에 급하게 우체국을 찾아야할 때 미리 확인해보고 가면 좋겠죠?

 


 

오늘은 우체국 영업시간 및 우체국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급하게 우체국 업무가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할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