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주식계좌 개설방법

by 청주홍 2020. 11. 11.

주식계좌 개설방법

수수료 평생무료 개설하는 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올해 코로나19여파로 세계 증시가 하락하면서 큰 타격을 받았죠.

이때를 기회로 주가가 떨어졌을 때 사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식 계좌 개설 하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국내 증시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주식을 시작해볼까 고민하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구요.

 

사실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주식을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주식의 시작! 주식계좌 개설하기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주식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계좌가 있어야 돈을 넣고 주식을 구매할 수 있겠죠? 마치 일반 은행의 입출금 계좌를 만드는 것과 똑같은 원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식계좌는 일반 은행이 아닌 증권사에서 만들어야 합니다.

요즘은 어플이나 온라인상으로 편하게 비대면 방식으로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증권사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원하는 시간에 바로 개설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럼 어디 증권사에서 만들어야 하지? 의문이 드시죠.

자 그럼 주식 계좌 개설방법 첫 번째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증권사 선택하기

주식계좌 개설방법 첫 번째는 바로 증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앞으로 내가 어떤 증권사를 통해서 주식을 매수(구매), 매도(판매)할 건지 정해야 합니다.

 

 

 

국내에는 약 20개 넘게 많은 증권사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양한 증권사에서는 고객유치를 위해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 또는 ‘현금지급 이벤트’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잘 따져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각 증권사마다 어떤 이벤트 혜택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따라해주세요.

 

방법1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나 다음에 ‘주식 수수료 무료’라고 검색합니다.

 

 

방법2

 

 

상단에 많은 증권사에서 너나할 것 없이 수수료 무료 이벤트 및 현금 증정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들어가서 살펴봅니다.

 

 

방법3

 

 

해당 증권사마다 클릭하면 주식계좌 개설 시 어떤 혜택을 주겠다라는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기 편리하고, 익숙한 증권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추천
키움*권, 한국*자증권, *증권, *증권, 미래*셋대우

 

사실 많은 증권사 혜택이 대부분 비슷비슷합니다. 평생 수수료 무료 또는 4만원 현금지원.

잘 못고르겠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증권사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래하는 증권사의 장점은 서버가 잘 구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위 소개해드린 증권사를 가장 많이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광고아님)

 

 

 

 2. 계좌 개설 페이지 접속 및 어플 설치

 

 

자 증권사를 최종선택 했다면 해당 증권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꼭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계좌를 개설해야만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계좌 계설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 개설 페이지가 바로 뜹니다. 이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아래 자세히 설명합니다.

 

 

 

PC와 어플 모두 가능하지만 저는 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래야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주식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3.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방법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계좌개설 페이지로 접속 했다면 신분증을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주로 개설하기 때문에 모바일 주식계좌 개설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각 증권사마다 계좌 개설 내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아래 항목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본인확인

 

 

휴대전화 또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이 가능하며, 개인정보동의 클릭후 기본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를 입력 한 후 본인인증 하면 됩니다.

 

② 신분증확인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촬영·인식 한 후 실명정보 확인 및 신분증 사본 이미지가 전송됩니다. 신분증 정보가 일치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③  계좌정보 입력

 

 

주식계좌 약관 동의, 투자자정보확인(비밀번호, 거래목적, 자금원천, 직업 등), 마지막으로 나의투자성향을 입력해도 됩니다.

 

④ 타금융기관 본인계좌 확인

 

 

마지막으로 또 인증이 필요한 절차가 남았습니다. 타 금융기관에 개설된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1원이 전송되면 입금자로 표시된 번호를 인증번호칸에 입력하면 됩니다.

 

⑤ 완료

 

 

비대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완료 후에는 간편 비밀번호, OTP, 지문인식. 홍채 등 간편 로그인을 등록하면 앞으로 사용할 때 더욱 편리하답니다.


 

 

 

이로써 오늘은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아마 초보자 분들도 보면서 따라하면 10분내로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답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주식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2020/09/10 - [금융&재테크] - 주식 거래시간

2020/04/08 - [금융&재테크] - 저금리시대 뜨는 재테크 로보어드바이저 개념과 장점

2020/08/05 - [금융&재테크] - 휴먼계좌 조회 내 계좌 한눈에! 잔고 확인 및 이전

2020/04/13 - [금융&재테크] - 직장인 부업 6가지

2020/06/29 - [금융&재테크] - 부동산 경매 정보 사이트 TOP6

2020/07/09 - [금융&재테크] - 앱테크 추천 리스트 20개 + 추천인코드

2020/11/03 - [금융&재테크] - 청약홈 청약 신청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