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한번에 바꾸기

by 청주홍 2022. 6. 16.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한번에 바꾸기

이사를 하거나 거주기 변경을 하게되면 주소변경이 꼭 필요합니다. 전입신고할 때 우편물 주소지를 옮기더라도 간혹 우편물이 기존 주소로 갈 수 있기 때문에 다시한번 주소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나 하나 주소지를 변경하기엔 힘이 들기 때문에 오늘은 한번에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사이트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이용 되는 곳이 바로 KTmoving 서비스입니다. KT 고객이 아니여도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집주소 뿐만 아니라 회사 주소도 변경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주소 변경은 통신사, 카드, 은행, 생명보험, 화재보험, 자동차, 유통, 항공, 정유사 등이 있습니다. 변경 가능한 제휴사는 아래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럼 변경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KT무빙 홈페이지 접속 https://www.ktmoving.com/

주소변경주소지이전

KT무빙에서는 복잡한 주소변경 원스톱으로 끝낼 수 있다고 홍보하네요.

이사한 주소지를 입력하고 변경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2. 본인인증

kt무빙

약관 동의 후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는데요. 휴대폰 인증, 공동인정서, 아이핀 인증 세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제휴사 선택

케이티무빙

제휴사는 위 사진과 같이 통신, 카드,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유통회사, 자동차, 증권회사 등이 가능합니다. 왠만한 곳은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체크를 누르시면 되겠죠. 만약 제휴사에 속하지 않은 경우에는 별도로 따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자 그럼 주소변경 서비스를 끝까지 마무리하면 약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거쳐서 주소변경이 완료 된다고 해요.

 

전입신고 & 확정일자 온라인 신청방법

전입신고 확정일자 온라인 신청 방법 이사를 하게 되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절차는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전입신고는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하면 주거지를 옮겼다는 것을 신고하는 것으로 확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