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인쇄 PDF

by 청주홍 2023. 11. 9.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인쇄 PDF 저장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순간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을 받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누구나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 PC 또는 모바일 앱으로도 발급 가능하오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준비물

  •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
  • 간편인증 (네이버, 카카오 등)

세 가지 인증서 중에서 한 개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1. 전자가족관께등록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가족관계에 관련한 증명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2.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홈페이지 접속 후에 가장 첫번째 보이는 가족관계 증명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증명서나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등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 가족관계등록부 신청인 정보 조회

증명서 발급을 누르면 처음에 이용약관이 나오는데 동의합니다에 체크합니다.

아래로 내려오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본인의 성명,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추가 정보 확인에서 부모 중 한명을 선택한 후 성명을 기입해줍니다. 부모 모두 함께 나오기 때문에 두분 중 한분만 입력해도 됩니다.

미리 준비해둔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선택하신 뒤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완료합니다. 로그인 없이 간편 인증만으로도 발급이 가능하오니 참 편하더라고요.

4. 증명서 종류 선택

인증 후 가족관계증명서 안에 들어갈 종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발급 대상자가 본인이면 본인 선택, 가족께 필요하면 가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증명서 종류에는 가족관계 증명서를 선택한 후 일반증명서를 선택합니다.

주민등록 뒷부분은 필요하신 분들만 전부공개를 하고 아닐 경우 비공개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수령방법입니다. 인쇄하거나 PDF가 필요한 분들은 직접인쇄를 선택해주세요.

신청 사유는 아무거나 눌러도 됩니다.

 

6. 가족관계증명서 인쇄 및 PDF 저장

수령방법에 직접인쇄를 선택하면 발급 후 바로 인쇄 창이 뜹니다. 인쇄하실 분들은 바로 프린터 버튼을 누르면 되지만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인쇄 선택 후 대상에 ‘PDF 로 저장버튼을 누르면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온라인에 제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 같이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PDF 저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정부 지원금 한눈에 찾기! 보조금24 바로가기

나의 지원금 한눈에 찾기 보조금 2424 정부 혜택을 그동안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국가에서는 정책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 국민 누구나 정부 지원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cjhong.tistory.com

 

 

주민등록등본(초본) 온라인 무료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초본) 온라인 무료 발급 방법 요즘에는 대부분 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 가능하죠. 제일 많이 발급 하는 게 바로 주민등록등본인데요. 정부24에서 아주 간편하게 무료 발급이 가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