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결혼·육아

남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추천 순위 BEST 100

by 청주홍 2024. 1. 18.

남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추천 순위 BEST 100

아기이름짓기

뱃속에 있는 아이를 기다리며 아기 이름은 뭘로 지을까 참 고민되죠. 저는 아직 성별이 나오지 않아서 남자 아기 이름 먼저 생각을 해봤는데 아무리 혼자 생각해도 좋은 이름이 잘 안떠오더라고요. 그래서 남자 아기 이름 순위를 참고해보고 몇가지를 추려보기로 했어요. 저 처럼 아기이름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서 2023 남자 아기 이름 순위 100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23 남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순위 BEST 100

남자아기이름

우선 2023년 남자 아기 이름 1위부터 40위 순위입니다. 1위는 이준, 2위는 도윤, 3위는 하준, 4위는 은우, 5위는 서준, 6위는 시우, 7위는 지호, 8위는 선우, 9위는 도현, 10위는 이안 등으로 모두 요즘 주변에서 많이들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죠. 요즘 유행하는 남자 아이 이름이기도 하고 연예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름들도 보이네요.

확실이 상위권에 자리한 이름은 부르기에도 부드럽고 예뻐서 누구나 선호하는 이름인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연예인 박서준을 좋아해서 박서준으로 짓고 싶었는데 남편은 흔한 이름은 싫다고 해서 우선 더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남자아이이름

그다음에는 이제 41위부터 80위까지 남자 아기 이름을 소개해드릴게요. 상위권에 있는 이름보다는 조금 덜 들어본 이름들이 보이죠. 오히려 너무 흔한 이름보다는 이렇게 중위권 이름도 괜찮을거 같아요.

이한, 단우, 시온, 유찬, 우빈, 유안, 은찬, 승우, 도영 이라는 이름이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띄고 이쁘다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 정말 아기 이름 짓기가 어렵다면 위에 보이는 이름에서 살짝만 자음이나 모음만 바꿔서 지어봐도 좋을거 같아요.

남자아기이름순위

이제 마지막으로 81위부터 100위까지 남자 아이 이름 순위입니다. 태양, 민재, 정후, 지환, 현준, 지민 등 저희 시대에도 많이 사용한 이름들도 보이네요. 유행 타지 않고 꾸준히 지어지는 이름들이 있는거 같아요.

 

 

 

이렇게 오늘 남자 아기 아이 이름 100가지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실제로 성을 붙여서 불러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이름을 찾아도 좋을거 같고. 위 표를 참고해서 더 다른 예쁜 이름을 지어도 좋을거 같아요. 아기 이름을 짓고 뜻 풀이가 궁금하다면 무료 작명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아기 아이 이름 짓기 무료 작명 사이트 TOP3

아기 이름 짓기 무료 작명 사이트 추천 모든 부모라면 태어날 아이를 위해 예쁘고 의미 있는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 하죠.부모가 함께 상의하여 지어도 되지만 이왕이면 좋은 뜻과 앞으로의 삶을

cjhong.tistory.com

 

 

여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추천 순위 BEST100

여자 아기 아이 이름 짓기 추천 순위 BEST100 아이가 태어나길 기다리면서 가장 많이 고민되는 게 바로 이름 짓기입니다. 여자 아기 아이라면 정말 예쁜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인데요.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