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재미·테스트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by 청주홍 2020. 12. 14.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철인왕후 등장인물

원작 / 몇부작 / 줄거리 총정리

tvN 주말드라마 스타트업이 끝나고 철인왕후 드라마가 새로 시작되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영혼이 바뀌면서 드라마가 시작되는데요. 시대적 배경까지 바뀌는 내용으로 퓨전 사극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영혼이 바뀐다는 소재로 첫 화부터 빵터지는 내용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갖고있는데요. 저 또한 주말에 재방송으로 보다가 재밌어서 2화까지 쭉 봤답니다.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원작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철인왕후 원작

사실 철인왕후 드라마가 시작되기 전에 중국 원작으로 많은 논란이 있었죠.

논란됐던 원작은 바로 중국 소설 태자비승직기입니다. 중국에서는 지난 2015년에 방영되었는데요. 원작의 내용은 바람둥이 장붕이 물에 빠지며 천년이라는 시간을 거슬러 여자의 몸인 태자비 장봉봉으로 눈을 뜨게 됩니다. 황궁 생활에 적응해가면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황위 쟁탈전을 벌이는 내용으로 철인왕후 첫 줄거리와도 꽤 비슷하죠.

하지만 철인왕후 감독은 중국 드라마 태자비승직기에서 남성 영혼이 왕비의 몸으로 들어가는 설정면 가져오고 나머지 스토리는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역사적 사실과는 다르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만 보셔야겠죠?

 

 철인왕후 드라마 정보

방영

tvN 2020.12.12. ~ (, ) 오후 09:00

 

몇부작

16부작

 

줄거리

불의의 사고로인해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과 두 얼굴을 한 임금 철종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 가출 스캔들 드라마!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중전 김소용은 신혜선이 출연하고 철종으로 김정현이 출연하며 조선판 쇼윈도 부부를 보여줍니다. 끈끈한 전우애와 신박한 설렘이 오가면서 하드캐리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하루아침에 달라진 김소용이 이상한 언행으로 궁궐을 발칵 뒤집히는 것도 모자라 여러 인물과의 관계에도 변화를 가져옵니다.

그 가운데 철종의 첫사랑이자 후궁 1순위인 조화진역으로 설인아가 출연하며 총명하면서 단아한 역할로 세 사람 사이에서 벌어지는 스토리가 기대됩니다.

 

 철인왕후 등장인물

 

김소용

외로운 별궁 미녀

소용은 가물을 위해서 중전 간택을 꿈구며 한시도 노력하지 않은 순간이 없다. 하지만 궁에 들어와보니 이제 시작일 뿐. 정혼자 철종의 곁에는 화진뿐이며 자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나마 마음을 터놓는 상대는 최상궁과 홍연뿐. 때문에 성격이 더욱 괴팍해지며 나인이나 후궁들이 우연히 마주치기라도 하면 귀신이라도 본 듯 비명을 지르고 도망치는 별궁 마녀가 되어버린 여자다.

사실 철종을 처음 마주쳤을 때 반해버렸다. 이 결혼이 가문을 위한 정략결혼이 아닌 사랑까지 있는 결혼이 되리라 생각했다. 하지만 얼마 후 빠져나올 수 없는 절망에 휩싸인다.

 

철종

마치 지킬앤 하이드

태어날 때부터 왕이었던 듯 새침한 철종은 허수아비 왕이다. 쇼윈도 부부역할에도 능해 대외적으로 봉환의 구역질을 유발할 만큼 다정하기도 하지만 단 둘이 있을땐 그렇게 차가울수가 없다. 하지만 그에게 은밀한 비밀들이 있으니 그 중 하나는 악몽.

사람들은 철종이 그의 가족처럼 죽임당할까봐 벌벌떤다며 수군거리며 살아남는 것에 급급해 허수아비를 자청한다. 하지만 그가 드려운 것은 그들이 바라는대로 무능한 왕이 되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것. 철종은 실체를 숨긴채 개혁을 꿈꾸고 준비한다.

 

조화진

철종이 강화도로 유배가기 전에 운명처럼 맞추진 철종의 첫사랑인 조화진은 후궁으로 책봉된다. 중전의 자리에 소용보다 더 어울리는 인물로 순수하게 사랑밖에 모르는 그녀지만 철종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서 점점 흑화된다.

 

순원왕후

동물원의 암사자같은 인물로 막상 그에게 먹이를 주는 사육사 같은 존재는 그의 동생 김좌근이다. 순원왕후는 생활의 만족스러움 때문에 스스로 동물원의 암사자의 삶을 택했지만 김좌근에 의해 좌우되는 듯 하지만 사실 그를 움직이는 것은 순원왕후 자신이다.

이밖의 다른 등장인물들도 아래 소개해드립니다.

 

 

수라간 사람들

 

현대 청와대

 


 

오늘은 새로 시작하는 주말드라마 철인왕후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코믹한 설정으로 앞으로의 줄거리가 참 기대됩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2020/12/03 - [취미생활/재미·테스트] - 바람피면 죽는다 인물관계도

 

바람피면 죽는다 인물관계도

바람피면 죽는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 줄거리 / 몇부작 지난 2일에 첫방송한 KBS2 새 수목드라마 ‘바랍피면 죽는다’가 첫 회부터 톡톡 튀는 전개속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목부터

cjhong.tistory.com

2020/11/24 - [취미생활/재미·테스트] - 불새 2020 인물관계도

 

불새 2020 인물관계도

불새 2020 인물관계도 2004년에 방연한 MBC 불새 드라마를 16년 만에 SBS 새 아침드라마로 리메이크한 불새 2020 드라마가 요즘 아주 핫하답니다. 새로운 배우들과 다시 시작한 불새 2020 인물관계도 및

cjhong.tistory.com

2020/10/28 - [취미생활/재미·테스트] -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펜트하우스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몇부작 / 기획의도 / 줄거리 총 정리 지난 26일과 27일 새로 방영된 월화 드라마 페트하우스가 큰 이슈입니다. 상류사회 입성을 위한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

cjhong.tistory.com

2020/10/05 - [취미생활/재미·테스트] -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총정리 오 삼광빌라 몇부작 / 줄거리 한번다녀왔습니다 후속 주말드라마인 오 삼광빌라 다들 보셨나요? 저도 부모님따라서 매주 주말 저녁에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현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