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주식 투자 도움 되는 사이트 BEST10

by 청주홍 2021. 12. 15.

주식 투자 도움 되는 사이트 BEST 10

주식-도움되는-사이트

최근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주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재테크도 모르고 하는 것보다 알고 하는 것이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공부하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사실 주식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어려울 것 같지만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주식 투자에 도움 되는 사이트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한경컨센서스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list

한경컨센서스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유명한 사이트죠. 각 증권에서 배포한 기업, 산업, 시장 등 다양한 분야를 분석 리포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부 다 볼 필요는 없고 자신이 관심 있어하고 투자하려는 종목 분야에 대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DART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사이트에서는 한국 기업의 공시내용, 재무제표를 확인 하 수 있는 사이트로 사업보고서, 신규상장, 주주총회, 유상증자 등 기업의 공개적인 활동을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보통 사업보고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보고서에는 자본금, 기업실적, 성장성 등을 판단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3. KIND 기업공시채널

https://kind.krx.co.kr/

기업공시채널 사이트에서는 공모주나 예비 심사하고 있는 기업 공시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통 상장을 앞둔 기업을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4. 한국 IR협의회

https://www.kirs.or.kr/

기업 IR, 기술 분석 보고서, 기업설명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기업 전망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SEIBro 증권 정보 포털

https://seibro.or.kr

증권정보 포털 사이트에서는 기업개요 및 전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식발행수와 상장일, 회사 신용등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무제표를 확인할 수 있어 재무비율과 투자지표 등 사업 실적에 대한 내용이 요약되어 있어 기업 공부에 좋습니다. 또 하나 좋은 것은 배당금을 알 수 있어 배당률 확인으로도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입니다.

 

6. 채권정보센터

https://www.kofiabond.or.kr/

채권정보센터에서는 한국의 국채와 회사채, 통안채, 특수채 등 채권 수익률 조회를 할 수 있어 채권 투자하실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7. 한국거래소

http://www.krx.co.kr/main

한국거래소 사이트에서는 코스닥, 코스피, 유가증권, 파생상품 등 주식 시세 정보와 통계자료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투자 공부를 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8. finviz

https://finviz.com/

해외주식을 하는 분들이 꼭 들어가야 하는 사이트로 미국 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9.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s://ecos.bok.or.kr/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사이트에서는 국내 경제 지표가 정리되어 있어서 주가의 흐름을 파악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향후 경기 전망을 살펴보는 데 도움을 줍니다.

 

10. ETF.COM

https://www.etf.com/

ETF.com 미국 ETF를 투자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영어로 나오지만 크롬에서는 자동 번역이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살펴보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산업별 종목별 ETF 모음이 정리되어 있어 자신이 선호하는 항목만 살펴보기에 좋습니다. 더불어 ETF와 관련된 뉴스나 매수&매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식 투자에 도움 되는 사이트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번 들어가 보시고 도움 되는 사이트를 추려서 앞으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즐겨찾기 해놓으면 앞으로 찾아보기에 더욱 편리하겠죠?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