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by 청주홍 2021. 12. 20.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부동산 및 아파트 거래를 하기 전에 꼭 살펴봐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실거래가 조회입니다. 투자 목적이나 실거주 목적으로 부동산을 거래하게 될 경우 시세를 잘못 파악해 손실을 입을 수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한 금액은 믿지 마시고 공신력 있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실거래가 사이트가 있는데 오늘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좋은 딱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

http://rt.molit.go.kr/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중 가장 공신력 있는 곳은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입니다. 부동산 매매계약서상 정보 그대로 입력되어 있어 보다 정확한 거래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 하신 뒤 해당 건물을 선택해줍니다. 아파트,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토지 등 자신이 알고자하는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좌측에 조회하고자 하는 지역과 아파트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아파트의 월별 거래내역이 나옵니다. 현재 12월이기 때문에 11월까지의 거래 내용이 나오는데요. 해당 년도에 따라서 과거 금액을 알 수 있고 면적과 층수에 따라서 거래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 KB 부동산 리브온

https://kbland.kr/

KB 국민은행에서 부동산 거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위의 국토교통부 사이트보다 더 자세한 정보가 담겨 있어서 한눈에 비교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kb부동산-리브온

부동산 리브온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바를 이용해 지역을 설정해줍니다. 아래 상세 카테고리를 통해서 아파트, 분양권, 오피스텔, 빌라, 주택, 원룸, 재개발 지역 등 세부 선택 후에 매매, 전세, 월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브온-실거래가조회

검색 후에 현재 매매, 전세, 월세 물량을 살펴볼 수 있으며 거래 내용에 따라서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수에 따라서 현재 거래금액을 알 수 있으며 상위 평균가와 하위 평균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지난 3~5년간 거래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리다 보면 지역 내 평균 시세와 대출 가능 금액, 학군 등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및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부동산 계약 전 꼭 실거래가 확인하시고 똑똑한 거래 하시길 바랍니다.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