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유틸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그룹 초대 가입 방법, 오류 (아르헨티나)

by 청주홍 2022. 1. 18.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초대 가입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친구가 유튜브 프리미엄 아르헨티나 멤버십 결제를 한 후 저에게 가족 그룹 초대를 해줬는데 가입하기 까지 정말 험난했답니다. 저와 같이 가족 그룹 초대에 수락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초대 받은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로 다른나라 멤버십 결제 방법은 검색하면 많이 나와있습니다.

 

1. 무료 VPN 앱 설치하기 (Tunnel bear 추천)

다른나라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가입한 친구에게 링크를 받고 나면 우선 첫 번째로 해줘야하는 것이 바로 VPN 설치입니다. vpn은 쉽게 말해 서버를 다른나라로 바꿔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만약 친구가 아르헨티나 서버로 가입했다면 초대를 받을 때도 아르헨티나 서버로 바꿔서 가입해야 한답니다.

무료 VPN 중에서 터널베어라는 어플이 작동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터널베어를 추천해드립니다. 어플을 설치 한 후 나라 부분을 선택한 후 해당 국가로 바꿔주면 됩니다. 저는 친구가 아르헨티나로 했기 때문에 아르헨티나로 바꿔줬어요.

그런 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가족 그룹을 가입하면 됩니다.

 

2. 가족 그룹 링크 타고 들어가기

친구에게 메시지로 가족그룹 링크가 왔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니 가족그룹 홈페이지만 나오고 영어로 뭐라고 쓰여져 있네요. 이 페이지는 잘못된 페이지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 알려드릴게요

 

*링크가 제대로 접속 되지 않을 경우

저는 계속 ok 눌렀는데도 아무 작동을 하지 않는 거에요. 몇십번 반복했지만 다른 블로그에서 보인 수락 창이 안뜨는거 있죠.

알고 보니 링크주소가 각각 짤려서 온거였어요. 파란색으로 활성화된 주소와 밑에 com부터 시작하는 링크까지 이어서 복사한 후 들어가야 한답니다. 위처럼 링크가 길어야 맞는거에요.

 

3. 가족 그룹 시작하기

바로 요 빨간 버튼이 나와야만 제대로된 초대 링크입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기존 구글 아이디가 로그인 되어 있어서 가입하기를 클릭했더니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왔습니다.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유

VPN이 해당 나라로 되어있지 않는 경우

기존 구글 아이디 결제 프로필이 한국으로 되어 있는 경우

 

해결 방법

VPN 가입한 국가로 설정한 후 재확인

결제프로필 삭제하기 또는 새로운 구글 아이디 가입하기

 

보통 많은 분들이 기존 구글 계정을 이용하려다보니까 해당 문구가 뜰텐데요. 기존 구글 아이디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거나 아이디를 새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기존 구글 아이디 결제프로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를 새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만약 저처럼 기존 구글 아이디를 중요하게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맘 편하게 새로운 아이디 만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아이디를 새로 만들면 안좋은 점은 기존에 구독하고 있던 채널들을 다시 또 구독을 또 눌러줘야합니다.

아이디를 만들 때는 휴대폰 인증을 하게 될 수도 있는데 똑같이 한국 번호로 인증해도 상관없습니다.

 

4. 구글 계정 로그인 후 가족 그룹 시작

다시 초대받은 링크로 들어가 새로 만든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 가족그룹 시작하기 버튼을 눌렀더니 정상적으로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새로 만든 구글 아이디로 유튜브를 들어가면 상단에 ‘유튜브 프리미엄’ 로고로 나온다면 제대로 가입이 완료된것입니다.

이로써 광고 없이 유튜브도 이용하고 유튜브 뮤직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