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업무향상

전직장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찾기 (소득금액증명)

by 청주홍 2022. 5. 20.

전직장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찾기

중소기업 주택 청약 때문에 전에 다녔던 직장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알아야하는데 어떻게 알아낼까 고민이 많았는데 홈택스에서 전직장 사업자번호를 쉽게 찾을 수 있더라고요. 그럼 저처럼 전직장 사업자등록번호 필요한 분들은 이 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직장 사업자번호 조회 찾는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전에 다녔던 회사 사업자등록번호를 알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소득금액증명

국세청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중 두 번째 민원증명선택 후 아래 소득금액증명버튼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

로그인

홈택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선택해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간편 인증이 생겨서 쉽게 들어갈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아요. 저는 USB에 공동인증서가 있어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했답니다.

 

4. 소득금액증명 신청하기

소득금액증명신청

그럼 위와 같이 신청 내역서가 나옵니다. 한글과 영문중에 선택하시고 근로소득자용 클릭 후 중요한 과세기간을 선택해야하는데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용도와 제출처도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기타로 선택했어요.

아래 항목 수령 방법에는 주소와 주민등록번호 공개해야 할 경우에는 공개로 선택하시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비공개로 하면 됩니다. 수령 방법은 출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첫 번째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 버튼을 눌러주고 희망 수량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청하기클릭

 

5. 소득금액증명 발급 조회 및 인쇄

소득금액증명발급

그럼 민원접수가 바로 뜨고 민원 발급번호가 나옵니다. 발급 번호를 클릭하면 창이 뜨고 조회 및 프린터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6. 전직장 사업자 등록번호 확인

소득금액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에는 이렇게 전에 다녔던 직장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뜹니다. 윗칸은 상호와 아래에는 사업자 등록번호가 나오기 때문에 필요한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