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아산페이 신청, 인센티브, 가맹점, 결제, 현금영수증

by 청주홍 2022. 7. 13.

아산페이 신청 및 인센티브

얼마전 청주페이 예산 소진으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없게 되었는데요. 사실 신혼 가구 살 때 청주페이 충전해서 결제하기로 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청주페이 인센티브를 못받게 되면서 다시 저렴하게 살 수 없는 방법 없을까 생각하다가 그 가구집이 아산에도 지점이 있다고 해서 아산페이를 충전해서 다시 결제하기로 했습니다. 아산페이는 워낙 정보가 많이 없어서 제가 꼼꼼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산페이 인센티브

아산페이 인센티브 : 5000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 할인

아산페이 월 할인 한도: 100만원

아산페이 적용기간: 2021. 01. 04 ~ 22. 12. 31 (예산 소진시까지)

아산페이 인센티브는 월 5천원부터 100만원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 할 때 10%가 할인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만약 100만원을 충전할 경우 실제로 90만원만 통장에서 이체됩니다.

월 잔여한도도 높고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아주 좊습니다.

 

아산페이 신청 및 충전

아산페이는 지역상품권 chak'앱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우선 아산페이또는 지역상품권 chak'을 검색한 후 앱을 다운받습니다.

앱에 접속하면 바로 회원가입 창이 뜨는데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인증 입력 후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앱으로 들어오면 지역사랑상품권 가입하기를 누르면 해당 지역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아산페이를 사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충청남도’ - ‘아산시’ - ‘아산페이아산으로 설정 후에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우선 모바일 아산페이가 생성되었는데요.

카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카드 발급받기 눌러서 카드 발급 받으셔도 됩니다. 저는 지금 당장 카드가 필요하지 않아서 패스 했어요.

 

 

자 그럼 이제 페이를 충전해볼까요?

구매하기버튼을 클릭한 후 상단의 + 버튼을 누른 후 본인 타행 계좌와 연결 시켜줍니다. 그럼 충전 되는 돈은 그 은행 계좌에서 빠져나오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계좌를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만약 다른 계좌를 연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상계좌가 발급 된다고 해요. 앞으로 꾸준히 사용할 계획이라면 타행 계좌 연결시켜서 편하게 이체 시키는게 좋습니다.

5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가상계좌만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타행 계좌 연결 후에 원하는 금액 만큼 입력하면 됩니다. 불편한게 입력은 안되고 100만원 입력하려면 5만원권 20번을 눌러야 한답니다. 월 잔여한도가 100만원이라서 저는 100만원만큼 입력했어요. 그럼 10% 할인 받아 10만원 할인 후에 90만원만 이체가 되었답니다. 충전 즉시 할인 되는 형태라 너무 좋네요. 그럼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산페이 결제 방법

모바일: QR코드

카드: 아산페이

아산페이 결제 방법은 모바일로 결제할 경우 중간에 결제버튼을 누르면 해당 가맹점 QR코드 찍고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가 됩니다. 만약 카드를 소지한 분들은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아산페이 가맹점

아산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업체는 하단 가맹점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보시면 QR코드 결제가 가능한 곳과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곳 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이용하려는 가게명을 검색하시면 결제 가능한지 알 수 있답니다. 근데 저의 경우 제가 이용할 가구점을 입력했는데 안나오더라구요... 그런데 전화로는 아산페이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씩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아산페이 현금영수증

아산페이 현금영수증 신청은 하단 '현금영수증' 탭에서 본인 휴대전화 입력 후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연결이 되어 있는 가맹점에서는 따로 현금영수증 처리를 안해도 되지만 안되어 있는 곳에서는 이렇게 별도로 본인이 현금 영수증 처리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아산페이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예산 소진 전까지 유용하게 다들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