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여행정보

하와이 5박 7일 여행 코스, 비용 + 엑셀 파일

by 청주홍 2022. 7. 26.

하와이 57일 여행 코스, 비용 

올해 코로나가 조금씩 풀리면서 신혼여행으로 해외 알아보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올해 10월 예식을 앞두고 바로 하와이로 여행을 떠날 계획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통 57일로 다녀오시더라구요. 하와이 신혼여행을 앞두고 여행 코스와 비용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파일은 아래 첨부해드릴테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하와이 5박 7일 여행 코스 계획

하와이는 137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중에 총 6개 섬을 여행할 수 있다고 해요.

주로 가는 섬은 오아후, 빅아일랜드, 마우이,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로 비행기로 왔다갔다 하기 편하답니다. 마치 우리가 제주도 가는 것과 같이 30~1시간으로 각 섬끼리 여행을 다닐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유명한 섬이 바로 오아후인데요. 오하후가 우리가 잘 알고있는 와이키키 해변이 있는 곳입니다.

저와 같이 57일 일정으로 짧게 다녀오는 분들은 오아후에서 모든 일정을 보내며, 7박 이상인 분들은 옆 섬인 빅아일랜드나 마우이에도 함께 다녀오는 코스를 정하기도 합니다.

제가 계획한 일정은 하와이 오아후 섬에서의 57일 일정으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하와이 오아후 일정은 와이키키해변이 위치해 있는 호놀룰루 지역에 숙소를 잡고 여행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보통 호놀룰루 지역에 많은 숙소가 위치해 있으니 이쪽을 추천해드립니다.

해변 중심으로 쇼핑, 아울렛, 마트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고 렌트카를 빌려서 차로 동쪽과 북쪽 여행을 떠나도 좋습니다

잘 안보일수도 있으니 자세한 여정은 아래 참고하세요.

 

1일차 ~ 2일차

1일차는 장시간 비행으로인해 힘들까봐 와이키키해변과 호텔에서 쉬는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첫날 맛있는 랍스타와 스테이크를 먹고 쉬엄쉬엄 시간을 보내려고 해요.

2일차는 아침 일찍 일어나 쿠알로아랜치를 가는 여정으로 선택했어요. 쿠알로아랜치는 쥬라기공원 촬영지로 예전에 나혼자산다에 한혜진이 공룡장난감으로 재밌게 사진 찍던 곳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해서는 미리 1~2개월 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익스프리언스 패키지를 예약할 예정으로 왕복 픽업 해주고 점심식사가 포함된 패키지인데 보통은 ATV를 가장많이 즐깁니다.

 

3일차 ~ 4일차

3일차는 72번 국도 해안도로 드라이브하는 코스로 잡았습니다. 렌터카를 빌려야 하외이는 여행하기 편리하답니다. 72번 해안국도는 절벽과 바다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으로 스노쿨링 병소로 유명한 하나우마베이와 할로나비치가 있습니다.

4일차는 오아후 북쪽인 노스쇼어로 향하는 83번 도로를 드라이브 할 계획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들판과 다양한 해변이 하와이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는길에는 돌플랜테이션이 있기 때문에 들러서 파인애플 농장 구경도 해보고 선셋비치를 찍고 카후쿠까지 가면 유명한 지오반니 새우트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오전에 해안가 드라이브를 하고 오후에는 와이켈레 아울렛에서 쇼핑하는 코스로 잡았습니다. 

와이켈레 아울렛에서는 코치, 타미, 폴로, 토리버치, 캘빈클라인등 최대 20~9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어서 꼭 들리는 쇼핑명소 중 하나입니다.

 

5일차 ~ 6일차

 

5일차 마지막 날에는 여행의 마무리 단계이기 때문에 와이키키비치와 가까운 관광명소인 이롤라니궁전과 킹카메하메하 동상을 구경할 예정입니다. 알라모아나센터와 월마트, 돈키호테, 로스 등 다양한 쇼핑센터에 들려서 마지막 쇼핑과 선물을 구매하고 숙소로 돌아와 짐을 싸고 다음날 떠나는 여정입니다.

 

 

하와이 5박 7일 여행 비용

저의 하와이 57일 여행 비용은 약 840만원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항공권, 숙소, 식비가 전체적으로 올랐기 때문에 3년 전에 비해 3~5백만원은 더 든다고 해요.

숙소는 2박은 4성급 290만원, 2성급 366만원정도 들었습니다저희는 가성비 숙소로 골랐기 때문에 저렴한 편이지만 4~5성급에서 모든 숙박을 하기 위해서는 250~400만원 예산 잡으셔야 합니다.

항공권은 아시아나 항공으로 두명 256만원정도 들었습니다. 렌트는 오픈카로 2일 렌트해서 32만원, 공항과 호텔 왕복 픽업은 8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투어는 제가 물을 좋아하지 않아 스노쿨링 체험은 제외하고 쿠알로아랜치 투어 246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여행 경비는 총 120만정 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12인 기준 25만원 정도 잡으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쇼핑은 주로 와이켈레아울렛에서 할 예정으로 200만원 예산 잡았습니다. 쇼핑을 안할 계획이라면 830만원에서 200만원 빼고 630만원~700만원으로 예산 잡으셔도 되겠네요.

그리고 여행할 때 필요한 준비내역에도 돈이 꽤 많이 드는데 PCR검사와 ESTA비자, 유심칩, 여행자보험, 국제면허증 발급 20만원정도 더 들어갈 예정입니다.

 

 

하와이 5박 7일 여행 코스 엑셀 파일

하와이 신혼여행 5박 7일.xlsx
0.03MB

*개인 사용 용도로만 사용 가능하며, 마음껏 수정하셔도 되지만 재가공 후 공유하는 일은 안됩니다.

 

 

해외 신혼여행지 추천 BEST10 (자가격리 없는 나라)

해외 신혼여행지 추천 BEST10 올해 입국 시 자가격리가 해제되면서 신혼여행을 해외로 계획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많은 국가에서도 자가격리가 해제되면서 주변에서도 해외로

cjh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