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여행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합산 양도 방법 증빙서류

by 청주홍 2023. 11. 9.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방법 및 서류

여행을 위해서 대한항공을 이용하게 되면 마일리지가 쌓이는데 만약 나의 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가족들의 마일리지를 합산할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모아서 항공권을 끊거나 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꽤 쏠쏠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마일리지가 없어지기 전 꼭 합산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공제표 사용처 예매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공제표 예매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글 주목해주세요. 항공권 예매를 하지 않더라도 마일리지몰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cjhong.tistory.com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및 양도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를 양도 및 합산하기 위해서는 우선 가족 등록이 필요합니다. 가족 등록 후에 마일리지를 합산해 사용하거나 서로 양도가 가능합니다. 가족 등록 대상은 스카이패스 회원만 해당되며 회원번호가 필요하며 증빙 서류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범위

  • 배우자
  • 자녀
  • 부모 or 배우자의 부모
  • 형제/자매
  • 조부모
  • 손자/손녀
  • 사위 / 며느리

*부모, 배우자의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는 각각 2명씩 등록 가능하며, 배우자는 1명으로 제한되며 다른 관계에 대한 인원은 제한 없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준비물 서류

1.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2. 등록할 가족의 스카이패스 회원번호

가족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증명서류가 필요한데 가족관계증명서가 가장 간편합니다. 1년 이내 발급한 신청인과 등록할 가족의 가족관계 및 생년월일이 명시된 서류만 인정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방법

1. 대한항공 홈페이지 – MY – 가족 - 가족 등록 신청

▶가족등록 신청 바로가기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가족 등록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선 본인의 대한항공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카드는 있지만 회원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 네이버나 카카오톡 로그인 통해서 간편하게 로그인 됩니다.

 

2. 등록할 가족 정보 입력

, 이름, 생년월일 입력 후에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꼭 입력하셔야 합니다. 신청하려는 가족의 가족관계를 선택하세요.

 

3. 가족 증빙 서류

정보 입력 후 아래에 가족이라는 증빙서류를 첨부해야 하는데 가족관계증명서가 있는 경우 해당 서류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4. 연락처 입력 후 신청

본인의 연락처를 모두 입력한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신청 후 약 2일 후에 등록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 등록 확인

대한항공 로그인 – MY - 가족

신청 후 이틀이 지난 후 대한항공에서 등록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로그인 후 가족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부모님이 대한항공을 이용하지 않은지 5년이 넘어서 장기 휴면계좌로 되었다는 겁니다. 바로 사용할 기대감에 부풀었는데 이런 경우 부모님이 대한항공 로그인 후 장기 휴면계좌를 풀거나 전화해서 풀어달라고 해야 한다고 해요. 산넘어 산이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인쇄 PDF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인쇄 PDF 저장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순간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을 받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누구나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 PC

cjhong.tistory.com

 

주민등록등본(초본) 온라인 무료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초본) 온라인 무료 발급 방법 요즘에는 대부분 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 가능하죠. 제일 많이 발급 하는 게 바로 주민등록등본인데요. 정부24에서 아주 간편하게 무료 발급이 가

cjho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