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저평가 우량주 10선

by 청주홍 2020. 12. 7.

저평가 우량주 10

우량주식 10종목 추천

저평가 우량주

요즘 주식 관련 콘텐츠가 인기가 많아져 오늘도 주식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주식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우량주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실제로도 테마주나 이슈주의 경우에는 변동이 크기 때문에 국내 우량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우량주는 안전성을 보여주는 회사로 장기투자 목적으로 갖고 있기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량주란 무엇이고 저평가 우량주 10개 종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량주란?

우량주랑 기업의 업적과 경영내용이 좋고, 이에 따라 수익과 성장성이 높으며, 보통 배당률까지 지급하는 기업으로 오랜기간동안 큰 변동 없이 안정성을 가져갈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건 언제 사고, 파냐의 문제입니다. 무조건 해당 종목을 투자한다고 해서 수익을 낸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당연히 싸게 들어가 비싸게 파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최근 좋은 평판을 갖고 있는 저평가 우량주 10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평가 우량주 10선 추천

 

 

 1. 삼성전자

현재 삼성전자가 7만원을 넘기면서 큰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기업 삼성전자는 장기적으로도 계속 성장 가능성 있는 종목으로 장기투자하는 분들에게는 당연 1위로 뽑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반도체뿐만 아니라 비메모리 영역을 늘려나가면서 앞으로 계속 오를 저평가 우량주 중 효자 종목이라고 합니다. 단타가 아닌 장기투자 하실 분들은 보유하는 것이 좋겠죠?

 

 2. LG전자

삼성전자와 더불어 저평가 우량주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보다 인기는 조금 떨어지지만 오랜 기간동안 가전제품을 꾸준히 만들어오며 품질이 좋아 탄탄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LG 전자 또한 장기투자 목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3. 현대차

현대자동차는 10년 전에는 20만원을 넘었지만 그동안 주가가 많이 빠지면서 10만원대로 낮아졌습니다. 환경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면서 전기차 시대로 바뀌면서 이 같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죠. 하지만 현재 현대자동차에서는 수소차와 전기차에 대한 투자와 개발을 진행함에 따라서 전 세계에서 수소차를 판매하는 곳이 현대차로 우리나라에는 수소차가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의 안정성과 개발이 확대되면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LG화학

이차 전지로 큰 이슈를 받고 있는 종목이 바로 LG화학입니다. 현재 테슬라와 유럽의 전기차 배터리 협력을 공급하고 있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영업손실이 이어졌지만 앞으로 흑자전환 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대중화됨에 따라 주가가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삼성 SDS

그동안 재무재표를 보면 매출액도 좋아 탄탄한 회사임에 불구하고 아직 저평가 우량주 로써 많은 사랑을 받지 못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치만 앞으로 성장 할 가능성이 큰 종목으로 많이 떨어졌을 때 사는 것이 좋겠죠.

 

 6. SK 하이닉스

2010년 초반에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한 하이닉스가 SK에서 인수하면서 SK 하이닉스가 되었습니다. 인수 후 메모리칩 투자 및 비모메로리 시장 진출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와 대표적인 반도체 기업으로 거듭나며 현재는 저평가 우량주 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급격하게 올라 매도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7. 카카오

카카오톡으로 유명한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메신저 뿐만 아니라,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등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잠재력이 큰 종목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크게 오르면서 현재는 조금 높게 평가되고 있다는 평을 받기도 합니다. 때문에 매수 시점을 잘 기다렸다가 사야겠죠.

 

 8. 네이버

국내 포털사이트 1위 기업인 네이버 또한 코로나19로 크게 상승한 종목이기도 하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확장하면서 매출액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네이버가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냐에 따라서 투자 할 가치가 달라지겠죠. 네이버 또한 코로나로 너무 많이 올라서 지금 매도할 타이밍은 지났다고 생각이 듭니다.

 

 9. KT&G

KT&G 그동안 꾸준한 배당금을 증가하면서 많은 배당투자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KT&G은 낮은 부채율과 국내 담배시장의 독과점 등 앞으로 망할일 없는 회사에 속하기도 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많이 떨어졌지만 건강식품 및 부동산 수익등으로 앞으로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0.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공기업이기 때문에 쉽게 망할 일이 없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계속되는 전기료 인상으로 영업 흑자를 기록하면서 꾸준히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제 흐름상 전기차가 확대되며, 전기를 사용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장기적으로 봤을 때 오를 가능성이 큰 우량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저평가 우량주 10선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꼭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개개인이 투자할 목적에 따라서 매수·매도 타이밍을 잘보고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배당금 높은 주식 TOP10

국내 주식 세금

 주식 수수료

주식거래하는 방법

주식계좌 개설방법

주식 거래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