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정·복지

방역패스 백신패스 발급 방법 3가지

by 청주홍 2021. 12. 7.

방역패스 & 백신패스 발급 방법

최근 코로나 확산세가 늘어남에 따라 정부에서는 공공장소 16곳에 대해서 방역패스 적용을 의무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126일부터는 식당, 카페, 도서관 등을 이용할 경우 방역패스를 인증해야 하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미리 발급받아서 착오 없이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방역패스 & 백신패스 발급 방법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역패스 (백신패스) 뜻

방역패스는 백신패스라고도 하며 코로나 백신 접종을 2차까지 맞은 증명서를 말합니다. 만약 백신 접종을 맞지 않은 분들은 PCR 검사 음성 확인서로 대체합니다.

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은 총 16곳으로 자세한 장소는 아래 확인 바랍니다.

https://cjhong.tistory.com/441

그럼 방역패스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방역패스 백신패스 발급 방법 3가지

 

1. 카카오톡 인증

스마트폰을 쓰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은 대부분 이용하고 계시죠. 카카오톡으로도 방역패스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패스-카카오톡방역패스-발급

카카오톡에 들어가 하단 탭 [···] 선택 - 노란색 [지갑]으로 들어갑니다.

 

방역패스-인증방법방역패스-카카오톡

그럼 파란색으로 나와 있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럼 코로나19 예방 접종 여부와 백신 종류, 접종일을 확인 할 수 있는 방역 패스가 발급됩니다. 여기에 QR코드를 누르면 QR 코드를 찍고 입장이 가능합니다.

 

2. 네이버 인증

카카오톡 보다 QR코드 인증이 더 간단한 네이버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방역패스-네이버방역패스-QR코드

네이버 접속 후 상단 [Na] 버튼 클릭 - 로그인 후 [QR 체크인] 휴대폰 인증 완료

 

방역패스-네이버발급

QR코드 인증을 하면 QR코드가 뜨며 방역 패스 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접종 후 14일이 지났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3. 질병관리청 COOV

어르신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어플인 COOV입니다.

방역패스-코브

만약 앱이 없는 분들은 스토어에 가셔서 coov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백신패스-발급백신패스-QR코드

다운로드 후 본인인증을 하면 [나의 인증서]에 방역 패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증명서 QR코드가 있어 QR코드 입장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방역패스가 의무화 되면서 필요한 방역패스 백신패스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간편하니까 접종받으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숨은 돈 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내 계좌 한눈에 - 휴먼계좌통합조회
내 보험 찾아줌 - 숨은 보험금 조회
내 포인트 찾기 -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내 주식 찾기 - 미수령 주식 찾기 조회
미환금 통신비 찾기 - 휴대폰 환급금 조회
정부 미환급금 찾기 - 미환금 공과금 조회
과납 보험료 찾기 - 자동차 과납 보험료 조회
반응형

댓글